▲ 거리로 나온 베트남 국민들 ⓒ베트남 익스프레스
▲ 승리를 즐기는 베트남 ⓒ베트남 익스프레스

[스포티비뉴스=아시안게임 특별취재단 박주성 기자] 베트남 하노이가 박항서 매직으로 다시 한 번 붉은 물결에 휩싸였다.

베트남은 23일 인도네시아 바카스 스타디온 패트어트에서 열린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16강에서 바레인에 1-0으로 승리했다. 베트남은 전반 막판 바레인 공격수 사나드가 퇴장을 당하며 수적으로 우위에 섰다. 결국 후반 43분 응우엔 콩푸엉의 슈팅이 골망을 흔들며 8강에 진출했다.

베트남 축구에 새로운 역사가 쓰였다. 아시안게임에서 베트남의 최고 성적은 지난 2010 광저우, 2014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기록한 16강이다. 이번 대회에서 베트남은 사상 처음으로 8강에 진출하며 아시안게임 최고 성적을 거뒀다. 이제 박항서 감독이 가는 길이 베트남 축구의 새로운 역사가 된다.

박항서 감독이 올해 초 열린 아시아축구연맹(AFC) U-23(23세 이하) 챔피언십에서 준우승을 이끈 후 또 다시 돌풍을 일으키자 베트남이 흥분에 빠졌다. 베트남 언론 베트남 익스프레스하노이가 새로운 베트남 축구 역사와 함께 폭발했다며 거리에 쏟아져 나온 팬들의 사진을 전했다

사진 속 팬들은 거리에 모여 붉은 홍염을 터뜨리며 함께 베트남 승리를 즐겼다. 또 많은 팬들은 베트남 국기인 금성홍기를 들고 오토바이를 질주했다. 모든 사람들은 환하게 웃으며 동남아를 넘어 아시아 축구의 강호가 된 베트남을 실감했다. 베트남에 여행을 온 외국인 관광객들도 현지 사람들과 베트남의 승리를 함께 했다.

이 언론은 하노이에 처음 온 사람은 목요일 저녁 베트남이 월드컵에서 우승했다고 생각해도 용서받을 수 있을 것이다. 하노이 시내는 승리에 환호를 내질렀다. 베트남이 골을 넣자 길거리는 사람들의 포효로 가득했다. 경기 후 베트남 방송국 VOV는 선수들에게 4,300달러(500만 원) 보상을 약속했고, 총리는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고 했다

▲ 베트남의 승리 ⓒ베트남 익스프레스
▲ 베트남에 관광 온 크로아티아 축구팬 ⓒ베트남 익스프레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