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장 사토 아사히(왼쪽)-스기우라 마사노리 투수코치 ⓒ 자카르타(인도네시아) 고유라 기자

[스포티비뉴스=자카르타(인도네시아), 고유라 기자]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일본 야구 대표팀 훈련장을 찾았다.

일본은 25일 오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라와망운 구장에서 2번째 공식 훈련을 진행했다. 파키스탄, 중국, 태국과 A조에 속한 일본은 라와망운 구장에서 26일 오전 9시 파키스탄전을 시작으로 아시안게임에 돌입한다.

전날(24일) 공식 훈련에 20명이 넘는 취재진이 방문한 한국과 달리 일본은 취재진이 1명도 보이지 않았다. 일본 현지는 U18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 대비 합숙 훈련에 더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사회인 야구인들로 구성된 아시안게임 대표팀은 '외면'을 받고 있다.

그러나 실력은 '숨겨진 고수들'이라는 것이 선동열 한국 감독의 전언. 일본은 투수 요시카와 슌페이가 최근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계약을 맺으며 엔트리에서 빠져 투수가 9명에서 8명으로 줄었다. 야수는 15명. 대부분이 140km 중후반대의 제구된 공을 구사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은 투수가 11명, 타자가 13명이다.

이날 경기 후 만난 스기우라 마사노리 일본 투수코치는 "한국은 모두 프로 선수이지 않나. 우리는 사회인 야구일 뿐 전혀 강하지 않다"이라고 말하면서도, "투수가 줄었는데 괜찮냐"고 묻자 "프로는 리그전이기 때문에 선발 로테이션이 필요하지만 사회인 야구 대항전은 1승 1승을 해야 올라가는 토너먼트라서 원래 투수가 8명, 9명 정도 뿐이다. 전혀 문제 없다"고 말했다.

스기우라 코치는 이어 "공인구는 일본에서 조금 밖에 훈련하지 못했지만 괜찮다고 생각한다. 잔디는 주 경기장보다 라와망운 구장의 상태가 더 좋은 것 같다. 조명은 조금 걱정이겠지만, 우리는 아침 9시 경기지만 이른 시간 경기에 익숙하다. 국제 대회는 뭐든 적응의 연속이다. 모든 것에 적응해야 한다"고 여유 있는 태도를 보였다.

일본 주장 외야수 사토 아사히도 "3~4개월 정도 팀을 만들고 훈련을 이어왔다. 이제 대회가 시작한다고 하니 두근거리는 마음이 크다. 경기에서 무조건 이기겠다고 말하긴 어렵지만 좋은 결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대회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