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점 골을 기록한 라포르트(오른쪽)

[스포티비뉴스=이종현 기자] 맨체스터 시티가 '신의 손'에 당했다. 울버햄튼 원더러스를 상대로 승점 1점만 얻었다. 

맨시티는 25일 오후 8시 30분(한국 시간) 영국 울버햄튼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19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라운드 움버햄튼 원더러스와 경기에서 1-1로 비겼다. 후반 13분 윌리 볼리의 신의 손 실점했지만, 후반 23분 라포르트가 동점 골을 뽑았다. 

▲ 울버햄튼전 맨시티 선발 명단 ⓒ맨시티 SNS

◆선발명단:아구에로-스털링 투톱 조합 

맨시티는 에데르송, 워커, 콤파니, 라포르트, 멘디, 페르난지뉴, 귄도안, 실바, 스털링, 베르나르두, 아구에로로 선발 명단을 꾸렸다. 2라운드 허더즈필드타운전과 비교해 제주스, 스톤스를 대신해 스털링, 워커가 선발로 나섰다. 이외 9명의 선수는 동일하다.

울버햄튼은 히메네스, 코스타, 조타, 카스트로, 무티뉴, 네베스, 도허티, 볼리, 코디, 베넷, 파트리시우가 출격했다. 

◆전반전:몰아 친 맨시티, 버텨낸 울버햄튼

맨시티가 점유를 시작했다. 그러나 울버햄튼의 역습도 매서웠다. 맨시티 수비가 쉽게 울버햄튼의 역습을 제어하지 못했다. 전반 15분이 되서야 맨시티가 첫 슈팅을 때렸다. 멘디의 크로스, 아구에로의 헤더 이후 귄도안이 페널티박스 안에서 슈팅했다. 파트리시우가 막았다. 

전반 20분 경기가 요동쳤다. 울버햄튼이 콤파니의 실수를 틈타 역습 과정에서 히메네스가 득점했다. 그러나 오프사이드였다. 이어 우측면에서 크로스를 아구에로가 문전에서 절묘하게 돌렸다. 골대를 맞았고, 전반 21분에도 아크 정면에서 스털링의 회심의 슈팅이 골키퍼 선방 이후 골대를 맞았다. 

전반 33분엔 페르난지뉴가 아크 오른쪽에서 흘러 나온 볼을 슈팅했다. 살짝 빗나갔다. 전반 40분엔 아구에로가 파트리시우가 쳐낸 볼을 문전에서 슈팅했다. 상대 수비의 대응으로 정확한 슛을 하지 못했다. 

▲ 볼리(15번)의 손을 맞고 득점되는 장면

◆후반전:'신의 손'에 당한 맨시티, 무승부에 그쳐

후반에도 여전히 맨시티가 점유율을 유지했다. 그러나 선제골의 몫은 울버햄튼이었다. 후반 11분 무티뉴의 크로스를 공격에 가담한 센터백 볼리가 슈팅했다. 논란이 있을 만한 장면이었다. 볼리의 손등을 맞고 들어갔지만, 득점이 인정됐다. 

후반 13분 실바의 슈팅 과정, 네베스가 뒤에서 덮쳤지만 페널티킥 선언은 되지 않았다. 급한 맨시티가 후반 17분 제주스를 투입했다. 맨시티가 무게 중심을 앞에 뒀다. 울버햄튼이 역습으로 대응했다. 후반 20분 조타가 역습으로 볼을 잡고 내줬고, 네베스가 아크 왼쪽에서 찼다. 빗나갔다. 

후반 23분 귄도안이 오른쪽 측면에서 올린 프리킥을 달려든 라포르트가 헤더로 동점 골을 만들었다. 울버햄튼은 후반 27분 트라오레를 투입했다. 후반 31분 멘디의 크로스를 문전에서 제주스가 헤더했다. 정면이었으나 위치가 가까웠다. 파트리시우가 감각적으로 막았다. 

맨시티는 이어 사네와 마레즈를 잇달아 투입해 총공세에 나섰다. 후반 42분 트라오레가 스피드로 돌파하고 크로스를 올렸다. 조타가 문전에서 트래핑 이후 찼지만 골문을 벗어났다. 맨시티의 맹공이 이어졌으나 득점은 터지지 않았다. 

◆경기 정보

2018-19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라운드 울버햄튼 vs 맨시티, 2018년 8월 25일 오후 8시(한국 시간), 몰리뉴 스타디움, 울버햄튼(영국)

울버햄튼 1-1(0-0) 맨시티

득점자 : 56'볼리(도움:무티뉴) / 68'라포르트(도움:귄도안)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