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커

▲ 볼리(15번)의 손을 맞고 득점되는 장면

[스포티비뉴스=이종현 기자] 맨체스터 시티의 수비수 카일 워커가 '신의 손' 논란에 대해서 심판을 옹호했다.

맨시티는 25일 오후 8시 30분(한국 시간) 영국 울버햄튼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19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라운드 움버햄튼 원더러스와 경기에서 1-1로 비겼다. 

맨시티가 시종일관 경기를 주도했지만, 득점은 터지지 않았다. 울버햄튼은 맨시티의 맹공을 막고 조직적인 역습으로 맨시티를 위협했다.

후반 13분 문제가 생겼다. 주앙 무티뉴의 크로스를 공격에 가담한 센터백 윌리 볼리가 슈팅해 골망을 갈랐다. 그러나 느린 장면으로 봤을 땐 볼리의 헤더가 아닌 오른쪽 손등을 맞고 들어갔다. 부심이 미쳐 체크하지 못했고, VAR을 사용하지 않는 EPL에서는 판정의 번복이 없었다.

후반 23분 에메릭 라포르트가 일카이 귄도안의 프리킥 크로스를 받아 동점을 만들었지만, 맨시티는 끝내 추가 골을 기록하지 못했다. 승점 1점에 그친 맨시티로서는 오심에 불만을 가질 수도 있다.

그러나 워커는 경기 후 영국 매체 '스카이스포츠'와 인터뷰에서 "우리는 많은 찬스를 만들었다. 울버햄튼은 잘 조직된 팀이다. 어려운 경기를 했다. 그들은 승점을 딸 만한 경기를 했다"면서 "심판이 모든 걸 볼 수 없다. 우리는 동점을 만들고 끝내야 했다. 다음 경기에는 노력해 승점 3점을 따겠다"며 심판을 옹호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