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너 맥그리거(오른쪽)는 아직 앙금이 남은 것처럼 보인다.
[스포티비뉴스=박대현 기자] 앙금이 남았나?

코너 맥그리거(30, 아일랜드)가 훈련장을 제공해주겠다고 나선 '옛 적'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40, 미국) 호의를 단칼에 거절했다.

맥그리거는 29일(이하 한국 시간) 트위터에 "메이웨더. (엿 먹으라는 내 말에) 너의 아버지와 삼촌(로저 메이웨더)은 제외할게. 이 바닥에 평화는 없어. 밟고 올라서든가, 밟히든가 둘 중 하나만 있을 뿐"이라고 적었다.

앞서 메이웨더는 UFC 라이트급 타이틀전을 준비하는 맥그리거에게 자기 훈련 시설을 제공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는 29일 미국 연예 스포츠 매체 TMZ와 인터뷰에서 "맥그리거에게 최신 설비를 갖춘 내 훈련장을 제공하고 싶다. (맞상대인 하빕 누르마고메도프와 경기가)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걸로 알고 있다. 그곳에 있는 내 훈련 시설을 마음껏 사용하라고 연락하겠다"고 말했다.

▲ 코너 맥그리거 트위터 캡처
맥그리거는 오는 10월 7일 UFC 229 메인이벤트에서 챔피언 누르마고메도프와 라이트급 타이틀전을 치른다. 장소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티모바일 아레나.

메이웨더로선 앞마당이나 다름없는 곳에 옛 적이 중요한 경기를 치른다는 소식을 듣고 버선발로 맞이한 셈이다. 그런데 큰 무안만 당했다. 세계 최고 수준 시설을 자랑하는 개인 소유 체육관을 '선물'했지만 단칼에 거절당했다.

둘은 1년 전 세기의 대결을 펼친 바 있다. 장소도 같다. 그때도 티모바일 아레나에서 주먹을 맞댔다. 3분 12라운드 경기. 철저히 복싱 룰로 진행된 이 경기에서 예상대로 메이웨더가 승리를 거뒀다. 10라운드 1분 5초 만에 맥그리거에게 TKO를 뺏어냈다.

생각보다 거친 맥그리거 트윗 글에 메이웨더 반응이 궁금한 상황. 일부 팬들은 "(맥그리거가 큰 돈을 벌게 해 준) 메이웨더와 2차전을 기획하는 것 아니냐"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