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대표 팀의 내야수 안치홍 ⓒ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아시안게임 특별취재단 홍지수 기자] 안치홍(KIA 타이거즈)이 꾸준하게 맹타를 휘두르고 있다. 전체적으로 타자들의 타격감이 살아나는 모양새지만, 안치홍은 뼈아픈 패배를 당했던 대만전에서도 5할 타율로 대회를 시작했다.

안치홍의 활약은 대표 팀 타선에 큰 힘이 되고 있다. 30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게로라 붕 카르노 스타디움(GBK) 야구장에서 열린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야구 슈퍼 라운드 일본과 경기에서도 제 몫을 다했다.

5번 타자 2루수로 선발 출장한 안치홍은 5타수 2안타로 한국의 5-1 승리에 힘을 보탰다. 조별 예선 3경기에 이어 이날 일본전까지 안치홍의 타격 성적은 15타수 7안타로 무려 타율 0.467로 매서운 타격감을 보이고 있다.

지난 26일 대만과 B조 첫 경기에서 4타수 2안타, 27일 인도네시아전에서 4타수 2안타 2타점, 28일 홍콩전에서는 2타수 1안타 1타점을 기록했다. 그리고 이날 일본전에서는 5타수 2안타.

조별 예선 첫 경기였던 대만전을 보면서 한국 대표 팀의 침체돼 있는 타선에 대한 우려가 있었지만, KBO 리그 타격 부문 4위(타율 0.362)에 올라 있는 안치홍은 국제 무대에서도 존재감을 보이고 있다.

더구나 안치홍에게 첫 아시안게임이다. 홍콩이나 인도네시아 등 약체로 평가를 받는 팀이 포함돼 있지만 처음으로 상대해보는 투수들을 상대로도 날카롭게 방망이를 휘두르고 있다.

슈퍼라운드 첫 경기에서 일본을 5-1로 꺽은 한국. 선동열호가 31일 중국전에서 승리를 거두고 결승에 올라 금메달을 차지하기 위해서는 꼭 홈런이 아니더라도 날카로운 타격감으로 타선에서 활역소가 되는 선수가 있어야 한다.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안치홍의 활약을 눈여겨보는 이유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