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2019 시즌 프로배구 V리그 남자배구 신인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1순위로 OK저축은행에 입단한 전진선 ⓒ 청담동,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청담동, 조영준 기자] 2017~2018 시즌 프로배구 V리그 최하위에 그쳤던 OK저축은행이 대학 배구 최고 미들 블로커인 전진선을 영입했다.

OK저축은행은 8일 서울 청담동 리베로호텔에서 열린 2018~2019 시즌 KOVO 남자 신인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1순위 지명권을 얻었다.

지잔 시즌 최하위에 그쳤던 OK저축은행은 우선 지명 확률추첨권 50%를 얻었다. 6위 우리카드는 35%, 5위 한국전력은 15%였다. 가장 많은 추첨 확률권을 가진 OK저축은행은 구슬 추첨으로 1라운드 1순위 지명권을 얻었다.

OK저축은행의 김세진 감독은 홍익대의 전진선을 선택했다. 전진선은 대학 선수로는 여러차례 국가 대표로 발탁됐다. 특히 그는 올해 AVC컵에 출전하며 성인 대표 팀 유니폼을 입고 뛰었다.

1라운드 2순위 지명권을 얻은 우리카드의 신영철 감독은 경기대학교의 윙 스파이커 황경민의 이름을 불렀다. 193.7cm인 황경민은 공격은 물론 수비도 뛰어나다.

올해까지 대학 배구 최고 공격수로 활약한 그는 우리카드의 품에 안겼다. 황경민은 지난해 유니버시아드 대표 팀 선수로 활약했다. 또 올해 동양환경배 전국대학배구 1차 대회에서 공격상을 수상했다.

한국전력은 1라운드 3순위로 201cm의 장신 공격수 이태호(영생고)를 지명했다. 이태호는 이날 송림고의 이승준과 고등학생으로는 유이하게 신인 드래프트에 참여했다.

KB손해보험은 1라운드 4순위로 인하대의 한국민을 선택했다. 한국민은 전국민과 올해 AVC 컵에서 태극 마크를 달았다.

삼성화재는 한양대의 리베로 이지석의 이름을 불렀고 현대캐피탈은 성균관대의 세터 이원중을 지명했다.

지난 시즌 우승 팀인 대한항공은 1라운드 마지막 순으로 한양대 세터 최진성을 영입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