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티비뉴스=고척돔, 곽혜미 기자] 2018 신한은행 MY CAR KBO 와일드카드 결정전 미디어데이가 15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렸다. KIA 김기태 감독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스포티비뉴스=고척돔, 박성윤 기자] "장정석 감독, 박병호, 이정후에게는 미안하지만 쉽게 지지 않을 것이다. 이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KIA 타이거즈 김기태 감독이 15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 CAR KBO 포스트시즌 와일드카드 미디어데이에서 출사표와 함께 상위 라운드 진출을 위한 각오를 밝혔다.

김 감독은 "하고자하는 목표는 홈 팬들에게, 경기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내일(16일) 경기 이기는 것이다. 장정석 감독, 박병호, 이정후에게는 미안하지만 쉽게 지지 않을 것이다. 이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 감독은 "1차전 선발투수로 양현종을 예고했다. 최근 부상으로 경기에 나서지 못했지만 트레이닝 파트를 통해 경기에 나서도 된다는 보고를 받았다"며 양현종 선발 이유를 밝혔다. 그는 "며칠 전 불펜 투구에서 50개 정도 던졌는데 크게 무리가 없다고 들었다" 이어 "잘 던졌으면 좋겠지만, 내일(16일) 컨디션을 고려할 것이다. 우리는 한 경기를 지면 끝이다. 몸 컨디션을 고려해서 스태프와 상의해서 양현종이 얼마나 던질지 결정하겠다"라고 이야기했다.

김 감독은 "뒷문 걱정에 대해서는 김윤동이 잘 막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될 수 있도록 뒷문 안 던지고도 이길 수 있도록 공격 쪽에서 잘 풀어줘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가 우승했지만 올해는 잘 하지 못했다. 반성 많이 했다. 3년 전에 와일드카드 좋은 경기를 했다. 한 가지 확실했던 점은 경험이 부족해 큰 경기 부담감이 있었다. 올해는 큰 경기를 많이한 상황이라 편하게 경기를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 선수들은 자신감이 있다. 좋은 경기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마운드 운영에 대해서는 "전체 선수가 불펜으로 갈 수 있다. 이야기를 해놓은 상태다"며 총력전을 펼치겠다고 선언했다.

이어 "내일 경기는 페넌트레이스와는 다르다. 확정하지는 않았다. 공격 쪽에 무게를 둘 지, 수비에 무게를 둘 지는 고민을 더 해보겠다. 이길 수 있는 최상의 라인업을 고려하겠다. 그래도 큰 변화는 없을 것 같다"며 넥센을 상대로 승리할 수 있겠다는 다짐을 남겼다.

역대 KBO 포스트시즌 와일드카드에서 5위 팀이 4위 팀을 제치고 준플레이오프에 진출한 경우는 없다. 5위 팀이 준플레이오프 진출에는 2연승, 4위 팀은 1승만 필요하다. 와일드카드 역사가 짧았고 절대적으로 불리한 조건에서 시작하기 때문에 쉬운 일이 아니다.

2015년 5위 SK 와이번스가 4위 넥센에 도전했으나 4-5로 져 1경기만에 짐을 쌌다. 2016년에는 KIA가 LG 트윈스를 상대로 1차전을 잡았으나 2차전에서 0-1로 졌다. 2017년에는 SK가 NC 다이노스에 5-10으로 졌다. KIA 0%확률에 도전하는 셈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