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현수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장현수가 영구 추방됐다"

장현수(27, FC도쿄)에 대한 징계에 일본 언론도 주목했다.

대한축구협회는 1일 서울 종로구 신문로의 축구회관에서 공정위원회(구 징계위원회)를 열고 장현수의 징계를 심의했다.

장현수는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 금메달로 병역 특례 혜택을 받았다. 현행 병역법에 따르면 장현수는 60일 이내 군사 교육, 34개월 동안 544시간의 체육봉사활동을 이수해야 했다.

장현수가 징계 대상에 오른 이유는 봉사활동 조작이다. 장현수는 봉사활동 실적 등을 부풀린 것을 시인했다.

이에 장현수에 대한 징계 여부가 논의됐고, 이날 국가 대표 영구 박탈, 벌금 3000만 원의 징계가 결정됐다. 벌금 3000만 원은 역대 최고액이다.

장현수의 징계에 일본 언론도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일본 매체 '게기사카'는 "장현수가 한국 국가 대표로부터 영구 추방됐다"고 보도했다. 내년 1월에 있을 아시안컵을 물론 향후 국가 대표로 뛸 수 없다고 자세히 설명했다.

소식을 접한 일본 축구 팬들은 댓글을 통해 소속 팀인 FC 도쿄에서는 어떤 처분을 내릴지에 내릴지에도 주목했다. 도쿄는 장현수의 서류 조작 소식이 알려진 후 엄중 경고 조치를 내린 바 있다.

장현수는 징계가 결정된 후 불미스러운 일로 많은 분들에게 실망을 드려 송구스럽다. 어떠한 변명으로도 이번 일에 관한 저의 책임을 합리화할 수 없다는 점을 분명히 인식하고 있고, 입이 열 개라도 드릴 말씀이 없다"는 사과문을 협회를 통해 게재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