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영철 우리카드 감독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장충, 조영준 기자] 우리카드가 한국전력을 완파하며 시즌 세 번째 승리를 거뒀다.

우리카드는 12일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18~2019 시즌 프로배구 V리그 남자부 2라운드 경기에서 한국전력을 세트스코어 3-0(29-27 25-14 25-20)으로 이겼다.

3승 5패 승점 10점을 기록한 우리카드는 4위 삼성화재(4승 4패 승점 11점)를 바짝 추격했다. 반면 한국전력은 개막 이후 8연패에 빠지며 최하위에 머물렀다.

우리카드는 접전 끝에 1세트를 내줬다. 1세트 중반까지 크게 앞서갔던 우리카드는 서재덕에게 연속 득점을 내주며 위기에 몰렸다. 당시 상황에 대해 신영철 우리카드 감독은 "서브 리시브가 흔들리면서 아가메즈에게 가는 볼이 흔들렸다. 막판 집중력도 아쉬웠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전력은 분위기를 살려주면 올라오는 팀이다. 반면 우리 팀은 리시브가 좋지 않아서 흐름을 넘겨주면 흔들릴 가능성이 크다"고 설명했다. 신 감독은 "그래도 선수들이 마지막까지 집중해줘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우리카드는 지난 10일 한국전력과 대형 트레이드를 단행했다. 날개 공격수 최홍석을 내준 대신 세터 노재욱을 영입했다. 이날 경기에서 노재욱은 경기 중간중간 투입돼 선수들과 호흡을 맞췄다.

신 감독은 "조금만 연습을 하면 (선수들과 호흡은) 괜찮을 것 같다. 국내 선수들과 호흡은 좋아질 것으로 생각하는데 문제는 아가메즈를 잘 맞춰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 감독은 현재 우리카드에 매긴 점수는 30점이었다. 그는 "지금은 30점에서 40점 정도로 본다. 60~70점만 올라와도 재미있는 경기를 할텐데 아직은 그렇지 못하며 발전 가능성이 많기에 지금은 30점이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