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시즌 빅이어의 주인공은?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제작 영상뉴스 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가 12일(이하 한국 시간)과 13일 열린 2018-19시즌 조별 리그 최종전을 마무리하고 16강을 준비합니다. 오는 17일 조 추첨을 하고 본격적인 빅이어를 향한 여정을 시작합니다.

조별 리그 1위 16강에 진출한 팀은 FC바르셀로나, 레알마드리드(이상 스페인), 바이에른뮌헨, 도르트문트(이상 독일), 유벤투스(이탈리아), 맨체스터시티(잉글랜드), 파리생제르맹(프랑스), FC포르투(포르투갈)까지 여덟입니다. 리버풀, 맨체스터유나이티드, 토트넘(이상 잉글랜드), 아틀레티코마드리드(스페인), AS로마(이탈리아), 샬케04(독일), 올림피크리옹(프랑스), 아약스(네덜란드)는 조 2위로 16강에 나섭니다.

조 추첨은 1위 진출 팀과 2위 진출 팀을 나눠서 진행합니다. 1위 팀 하나와 2위 팀 하나가 맞대결을 펼치게 되는데 몇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조별 리그에서 같은 조에 속했던 팀끼리, 같은 리그 소속의 팀끼리는 맞대결을 펼치지 않습니다. 또 1위 진출 팀은 1차전을 원정에서 치르고 2차전을 홈에서 치르는 약간의 이점도 누린다.

이번 16강은 언제나처럼 치열하게 전개될 것으로 보인다. 1위 팀들은 물론이고 2위에 포진한 팀들의 전력이 워낙 막강하기 때문이다. 지난 시즌 준우승 팀 리버풀을 비롯해 토트넘, 아틀레티코마드리드, 맨유, 아약스, 올림피크리옹 모두 조별 리그에서 저력을 보여줬기 때문입니다.

지난 3시즌은 연속해 레알마드리드가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새로운 챔피언이 등장하며 판도를 바꿀 수 있을까요?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