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의 미소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아부다비(UAE), 박주성 기자] 손흥민이 가세한 벤투호, 중국은 우리의 상대가 되지 않았다.

한국은 16일 오후 1030(한국 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알나얀 경기장에서 열린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C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중국에 2-0 완승을 기록했다이로써 한국은 조 1위로 16강에 진출해 비교적 좋은 대진을 얻게 됐다.

한국은 4-2-3-1 포메이션을 바탕으로 황의조를 최전방에 세웠고 2선에 이청용, 손흥민, 황희찬을 배치했다. 중앙에는 황인범과 정우영이 자리했고 포백은 김진수, 김영권, 김민재, 김문환이다. 골문은 김승규가 지켰다.

손흥민이 합류했다. 선발 출전을 예상하지 못했지만 승리가 간절했던 벤투 감독은 손흥민을 공격형 미드필더 자리에 뒀다. 불과 3일 전 맨체스터유나이티드전에서 풀타임을 소화한 그의 선발 출전에 물음표가 붙었지만 경기 시작과 함께 사라졌다.

손흥민이 더해진 벤투는 완전히 다른 경기력을 보여줬다. 첫 골에도 손흥민의 발에서 시작됐다. 전반 14분 번뜩이는 돌파를 시도한 손흥민은 페널티박스 안에서 파울을 만들었고 이는 페널티킥으로 이어졌다. 황의조는 이를 침착하게 해결했다.

끝이 아니었다. 후반 6분에는 왼쪽 코너킥에서 정확한 크로스로 김민재의 득점을 도왔다. 득점 후 손흥민은 벤투 감독과 이야기를 나누며 경기 상황에 대해 원활하게 소통했다. 이후에도 손흥민은 경기 내내 위협적인 움직임으로 중국을 공략했다.

손흥민의 합류는 벤투호의 무게감을 다르게 만들었다. AFC는 손흥민 합류 당시 손흥민은 2015년과 2017AFC 올해의 선수상을 수상했다. 그는 중국전에 포함될 것이 예상된다. 손흥민이 한국의 희망을 키우고 있다고 전했다.

손흥민이 더해진 벤투호는 강했다. 최근 전적에서 11패로 강한 모습을 보였던 중국은 상대가 되지 않았다. 이제부터 시작이다. 1위로 16강 진출에 성공한 벤투호가 59년 만의 한을 풀고 아시안컵 정상에 오를 수 있을지 주목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