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콩푸엉 입단 기자회견 ⓒ유현태 기자
[스포티비뉴스=인천, 유현태 기자] 응우옌콩푸엉이 당찬 입단 소감을 밝혔다.

인천유나이티드는 14일 인천 송도홀리데이인호텔에서 응우옌콩푸엉의 입단 기자회견을 열었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 대표팀에서 활약한 핵심 선수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168cm의 키로 단신이지만 기술과 활동량을 두루 갖췄고, 아시안게임과 아시안컵에서 경쟁력을 입증한 선수다.

베트남 클럽 호앙안잘라이FC에서 프로로 데뷔했고 일본 미토홀리호크에서 임대 생활 경험도 있다.

콩푸엉은 "훌륭한 축구 팀인 인천에 입단하게 돼 정말 기쁘다. 그동안 열심히 했지만 앞으로 인천 선수로서 최선을 다해 기대에 부응하겠다. 베트남 선수로서 베트남 축구를 알리고 홍보할 수 있는 선수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전달수 인천 대표이사는 "베트남 대표 선수를 인천에서 영입하게 됐다. 콩푸엉은 공작새와 봉황을 뜻한다고 한다. 귀한 선수를 보내주신 호앙안잘라이에도 감사드린다. 콩푸엉에서 공격 핵심에 서게 될 것이다. 전력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면서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어 "콩푸엉도 인천에서 실력을 쌓고 더 좋은 일이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응우옌부뚜 주한 베트남 대사도 "이 자리에 함께하게 돼 영광이다. 지난 1년 동안 박항서 감독 지도 아래 베트남 축구 대표팀이 많은 것을 이뤘다. 그 과정에서 콩푸엉이 중요한 임무를 했고 기쁘게 생각한다. 인천 입단식까지 참가했고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 인천에 입단한 콩푸엉 선수에게도 축하의 말을 전하고 싶고, 실력을 잘 발휘해서 한국과 베트남의 우호 증진에도 기여하길 바란다"면서 덕담을 건넸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