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걸그룹 트와이스가 일본 골든디스크 2관왕에 올랐다. 제공|JYP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장우영 기자] 걸그룹 트와이스가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에서 2관왕에 올랐다.

26일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 홈페이지가 공개한 수상내역에 따르면 트와이스는 정규 1'BDZ'로 베스트3앨범, 두 번째 싱글 '캔디팝'으로 송 오브 더 이어 바이 다운로드 등 2관왕을 차지했다.

트와이스는 지난해 아시아 부문의 뉴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 베스트 3 뉴 아티스트, 앨범 '#트와이스'로 앨범 오브 더 이어 및 베스트 3 앨범, 'TT' 일본어 버전으로 송 오브 더 이어 바이 다운로드 등 골드디스크 대상 사상 최초로 아시아 신인 아티스트로는 5관왕에 올랐다.

트와이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이같은 큰 상을 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 'BDZ'는 염원하던 일본 첫 번째 앨범이었던 것은 물론 다양한 트와이스를 선보인 작품이다. 팬 여러분들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담아 만들었는데 많은 분들이 들어주신 작품으로 남을 수 있어 정말 기쁘다. '캔디팝'은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모두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았다. 다양한 도전을 했고, 많은 분들이 힘써 주신 작품이었기에 사랑해주신 팬들은 물론 함께 고생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트와이스는 오는 46일 일본에서 새 앨범 '#트와이스2'를 발매한다. 일본 데뷔 앨범으로 '아시아 원톱 걸그룹' 탄생을 알린 일본 데뷔작 '#트와이스'의 두 번째 작품이다.

wyj@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