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소. 제공|SM 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이은지 기자] 가수 정준영의 '몰카 스캔들'이 연예계를 뒤흔든 가운데, JYP 엔터테인먼트에 이어 SM 엔터테인먼트도 아티스트 보호를 위한 대응에 나섰다.

SM 엔터테인먼트는 12일 엑소 공식 홈페이지에 "현재 온라인상에 유포되고 있는 당사 아티스트 관련 내용은 전혀 근거없는 루머로, 허위 사실이 무분별하게 확대되면서 아티스트와 당사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상황으로 번지고 있다"고 상황을 밝혔다.

이어 "불법행위(작성, 게시, 유포)가 확인된 자들에 대하여, 선처없이 민형사상 법적조치를 취할 것을 알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11일 'SBS 8뉴스'가 "정준영이 지난 2015년부터 여성들과 성관계한 영상을 몰래 촬영해 모바일 메신저 단체방에 공유했으며, 확인된 피해자만 10명에 이른다"고 보도했다. 이후 출처가 불분명한 '정준영 리스트' '정준영 동영상'과 같은 '지라시'가 온라인에 유포됐다.

이에 JYP 엔터테인먼트가 "본 사안에 대한 빠른 대응을 위해 팬 분들의 제보를 부탁 드리며, 자사는 소속사로서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모든 수단과 조치를 강구할 것임을 다시 한번 알려 드립니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SM 엔터테인먼트까지 법적조치를 시사하며 "당사는 앞으로도 위와 같은 악성루머에 대해 강력한 법적 대응을 지속해나갈 것으며, 팬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제보 부탁드린다"고 아티스트 보호에 나섰다.

한편 정준영은 'SBS 8뉴스' 보도가 나간지 하루만인 12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모자를 눌러쓴 채 어두운 표정으로 입국장에 들어선 그는 취재진들의 수많은 질문에 "죄송하다"는 한마디를 남기고 빠른 걸음으로 공항을 빠져나갔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이번 사건에 대해 성폭력범죄처벌특례법 위반 혐의 등으로 정준영을 입건했다. 경찰은 조만간 정준영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조사할 예정이다.

▲ 이하 SM 엔터테인먼트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SM 엔터테인먼트 입니다.

현재 온라인상에 유포되고 있는 당사 아티스트 관련 내용은 전혀 근거없는 루머로, 허위 사실이 무분별하게 확대되면서 아티스트와 당사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상황으로 번지고 있습니다.

이에 당사는 위와 같은 불법행위(작성, 게시, 유포)가 확인된 자들에 대하여, 선처없이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을 알려드립니다.

당사는 앞으로도 위와 같은 악성루머에 대해 강력한 법적 대응을 지속해나갈 것으며, 팬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제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yej@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