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준영. 곽혜미 기자 khm@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가수 정준영이 모바일 대화방을 통해 불법 성관계 영상을 공유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가운데, 해당 사건과 관련해 잘못 퍼지고 있는 악성 루머에 대해 소속사들이 강력대응을 시사했다.

SM엔터테인먼트와 JYP엔터테인먼트는 12일 오후 각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퍼져나가고 있는 악성 루머에 대해 '사실무근'임을 밝혔다.

SM 엔터테인먼트는 "현재 온라인상에 유포되고 있는 당사 아티스트 관련 내용은 전혀 근거없는 루머로, 허위 사실이 무분별하게 확대되면서 아티스트와 당사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상황으로 번지고 있다"고 상황을 밝히며 "불법행위(작성, 게시, 유포)가 확인된 자들에 대하여, 선처없이 민형사상 법적조치를 취할 것을 알린다"고 강조했다.

또한 JYP 측은 "현재 본 사안에 대한 증거 수집 및 내외부 로펌과 조치 방안을 논의 중"이라며 "소속사로서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모든 수단과 조치를 강구할 것"이라며 작성, 게시, 유포 등 불법 행위에 대해 선처 없이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는 강력대응을 시사했다.

앞서 정준영과 함께 대화방에 참여한 인물들이 정확히 특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추측성 소문들이 일부 연예인들의 이름이 달려 퍼져나가기 시작했다.

이홍기, 모델 허현 역시 루머에 이름이 언급된 인물들도 직·간접적으로 루머를 부인하며 결백을 강조한 바 있다. 잘못된 소문으로 인해 오히려 피해를 보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셈이다.

▲ SM 공식입장. 출처|SM 공식 홈페이지.


11일 'SBS 8뉴스' 보도에 따르면 정준영은 지난 2015년 친구들과의 단체 대화방에서 한 여성의 성관계를 자랑했고, "영상 없니"라고 묻는 친구들에게 불법 성관계 영상을 공유했다. SBS는 2015년 말부터 약 10개월 분량의 대화를 입수했으며, 확인한 피해 여성만 10명에 이른다고 전했다.

정준영은 12일 오후 인천공항 제2터미널을 통해 입국했다.  

bestest@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