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구의 연애' MC 성시경. 곽혜미 기자 khm@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이은지 기자] '호구의 연애' MC 성시경이 출연자가 아닌, MC로 함께한 이유로 "용기가 없다"고 말했다.

14일 오후 서울 상암동 상암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열린 MBC 새 예능 프로그램 '호구의 연애' 제작발표회에 노시용 PD, 노승욱 PD, 박성광, 양세찬, 동우, 김민규, 성시경, 유인영, 감스트, 윤형빈이 참석했다.

이날 성시경은 프로그램에 '호구'(호감 구혼자)가 아닌 MC로 참여한 것에 대해 "데뷔를 막 했을 때, 너무 신인이라 시키는대로만 했을 당시를 제외하고는 연애 프로그램에 출연하지 않았다. 나의 개인적인 것을 보여줄 자신도 없고, 좋아하는 편도 아니다. SNS도 하지 않는다"고 운을 뗐다.

이어 "처음부터 MC로 섭외가 들어온 것은 아니었다. 여러가지 이야기를 하면서 섭외를 했다. 나도 '호구'가 될 수 있는 상황이었다. 그냥 진행만 하는 것이라면 모를까 출연자라면 겁이 났다. 용기가 없어 도망갔다고 하는 것이 맞다"고 덧붙였다.

또 프로그램의 진정서에 대해 "그래도 우리는 진정성이 있는 것 같아서 좋다. 해외에 정말 리얼인 프로그램이 있다. 우리는 그런 것을 할 수 있는 나라가 아니다. 너무 가짜고, 너무 진짜도 아닌, 적정선을 타는 정도인 것 같다"고 말했다.

'호구의 연애'는 주변에 있을법한 현실적인 호감 구혼자 다섯 명과 여성 회원들의 여행 과정에서 생기는 미묘한 심리 변화를 지켜보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17일 오후 9시 5분 첫 방송 예정이다.

yej@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