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라마 '왜그래 풍상씨' 장면. 사진ㅣ방송화면 캡처
[스포티비뉴스=장지민 기자] '왜그래 풍상씨'의 주인공들이 행복한 삶을 살게 됐다.

14일 방송된 KBS2 수목 드라마 '왜 그래 풍상씨'에서는 풍상(유준상)이 쌍둥이 정상(전혜빈)과 화상(이시영)의 간이식을 받고 행복한 일상으로 돌아온 모습이 그려졌다.

풍상은 간이식 후 소식 없었던 외상(이창엽)이 자신과 같은 병원에 중환자로 입원한 사실을 알고 오열했다. 외상은 조폭생활을 하다가 목숨이 위태로워진 것. 풍상은 외상을 끌어안고 오열하며 부르짖었고, 그 순간 외상은 기적적으로 깨어났다.

정상(전혜빈)과 화상(이시영)은 행여 풍상에게 간 기증한 사실을 들킬세라 급히 퇴원했다. 정상의 남편 강열한(최성재)은 귀가한 정상에게 이혼 서류를 건네 정상을 뒷목 잡게 했다. 이에 정상이 "꼭 이런 날 해야 하냐"고 분노했고 서류에 사인하려는 순간 혼인신고서임을 알았다. 강열한은 정상에게 "혼인신고도 안 했는데 무슨 이혼이냐"라며 웃으며 애틋한 마음을 보였다.

화상도 칠복(최대철)이 수술부터 퇴원까지 일편단심인 모습에 마음을 열었다. 그는 칠복에게 전화해 "그때 네가 한 말, 네 안에 있는 게 다 나라고 한 말, 그런 말 처음 들어 봤다. 수술하기 전에 다짐했다. 깨어났을 때 내 옆에 있는 사람하고 평생 함께하겠다고. 들어가서 발 닦고 자라, 오늘부터 1일이다"라며 칠복의 오랜 구애에 답을 줬다. 칠복은 전화를 끊고 환호하며 방방 뛰었다.

화상은 외상과 연락을 주고받은 물품보관함에서 편지와 3억원이 든 통장을 발견했다. 그 곳에는 목숨 대신 3억을 받은 외상의 사연이 함께 있었다. 외상은 편지를 통해 "평생 형한테 짐이 돼서 미안하다. 형 마음만 풀린다면 내 목숨도 아깝지 않다. 마지막 인사가 될 것 같다. 형은 나한테 아버지였고 어머니였다. 고맙다"고 편지를 남겼다.

이후, 풍상은 자신에 간 기증한 사람이 정상과 화상이란 사실을 알고 오열했다. 입원한 정상과 화상의 모습을 목격했던 것. 풍상은 간분실에게 하소연하며 자책했지만 간분실은 "이왕 고맙게 받아라. 당신은 충분히 자격 있다. 정상이 화상이 화해하면서 기쁘게 수술 받았다. 오빠가 죄책감 받지 않고 행복하게 사는 게 소원이라더라. 당신 힘들까봐 평생 비밀로 해달라고 했다. 아름다운 비밀 하나 갖고 살자"라고 다독였다.

3년 뒤, 풍상과 오남매는 모두 한 자리에 모여 생일잔치를 했다. 풍상은 몸을 회복해 그토록 꿈꾸던 아파트를 장만했다. 정상과 진상은 함께 임신해 서로 먼저 아이를 낳겠다며 여전히 티격태격했다. 그러나 인면수심 노양심(이보희)만이 오남매에 대한 원망으로 여전히 정신 차리지 못한 모습으로 방송 말미에 등장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