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정석 키움 감독 ⓒ키움 히어로즈

[스포티비뉴스=고척, 고유라 기자] 장정석 키움 히어로즈 감독이 시범경기를 마친 소감을 전했다. 

키움은 20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시범경기에서 투수진의 호투와 4회 제리 샌즈의 결승타에 힘입어 KIA를 2-0으로 꺾었다. 키움은 시범경기를 5승3패로 마쳤다.

키움은 이정후(좌익수)-송성문(3루수)-김하성(유격수)-박병호(1루수)-샌즈(지명타자)-임병욱(중견수)-김규민(우익수)-김혜성(2루수)-이지영(포수)이 나섰다. 서건창이 A형 독감 확진으로 빠졌다.

선발 김동준은 4이닝 3피안타 2탈삼진 무사사구 무실점으로 호투했다. 김동준에 이어 신재영, 김성민, 양현, 이보근, 조상우가 1이닝씩을 무실점으로 막았다. 타선에서는 샌즈와 김하성이 2안타 멀티히트로 활약했다.

경기 후 장 감독은 "개막에 맞춰 컨디셔닝한다는 마음으로 시범경기에 임했다. 마지막에 A형 독감이라는 변수가 있었지만 전체적으로 부상 없이 마무리해 기쁘다. 서건창, 안우진, 장영석은 개막 엔트리에는 문제가 없다고 본다. 병원 확진을 받으면 다시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장 감독은 이어 "박병호뿐 아니라 전체적으로 타순이 상대성에 따라, 구장에 따라 조금씩 바뀔 수 있다. 박병호는 타순이 바뀐다 해도 2~4번 안에 기용한다. 많이 의논하면서 박병호에게 맞는 옷을 찾아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