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 최정.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인천, 홍지수 기자] SK 와이번스가 짜릿한 승리를 거뒀다. 최정이 침묵을 깨고 팀 승리를 이끌었다.

SK는 27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 CAR KBO 리그 LG 트윈스와 홈경기에서 2-1로 이겼다. 개막전부터 이날 앞선 4타석까지 단 한개의 안타도 때리지 못하던 최정이 연장 11회 말 끝내기 안타를 터뜨렸다.

SK는 LG를 포함해 kt 위즈를 잡은 NC 다이노스, 키움 히어로즈를 꺽은 두산 베어스와 나란히 3승 1패로 공동 1위가 됐다.

이날 경기는 팽팽한 투수전이었다. SK는 선발 박종훈이 1회초 2사 이후 만루 위기에 몰리기도 했으나 박용택을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우면서 한숨 돌렸고 6회까지 무실점 투구를 펼쳤다.

2회 말 1사 이후 이재원이 LG 선발 배재준의 2구째를 공략해 왼쪽 담장을 넘기는 솔로 홈런을 터뜨려 팀에 리드를 안겼다. 이후 배재준 공략에 애를 먹으면서 추가 점수는 뽑지 못했지만, 박종훈의 호투로 1-0 리드가 이어졌다.

양팀 선발이 내려간 뒤 상황이 바뀌었다. 8회초 SK의 세 번째 투수로 등판한 하재훈이 제구 난조를 보이며 무사 만루 위기에 몰렸다. 박용택을 유격수 앞 땅볼로 유도해 병살 플레이를 만들었으나 그사이 3루 주자 신민재가 홈을 밟아 1-1 동점이 됐다.

정규 이닝 동안 승패를 가리지 못했다. SK는 연장전에서 웃었다. 연장 11회 말 1사 이후 타석에 들어선 노수광이 상대 중간 계투 진해수를 상대로 중전 안타를 때렸다. 한동민이 몸에 맞는 볼로 나갔고 1사 1, 2루 찬스에서 타석에 들어선 최정이 바뀐 투수 여건욱을 공략해 끝내기 적시타를 때렸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