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7일 경기를 앞두고 배팅볼을 던지는 김민호 KIA 야수총괄코치 ⓒ광주, 고유라 기자

[스포티비뉴스=광주, 고유라 기자] 김민호 KIA 타이거즈 야수총괄코치는 팀에서 배팅볼을 많이 던지는 코치 중 한 명이다.

배팅볼은 경기 전 타자들의 타격감을 끌어올리기 위한 훈련이기 때문에, 완벽한 제구력이 아니라 타자들이 치기 좋은 곳에 던져주는 능력이 필요하다. 평생 타자들이 칠 수 없게 던져온 투수 출신 코치들이 오히려 배팅볼을 잘 못던지는 것도 그 까닭. 김 코치는 타자들이 선호하는 '배팅볼 투수' 중 한 명이다.

그런 김 코치의 배팅볼 던지는 장면이 유독 다르게 보인 날이 있다. 27일 김 코치는 광주 한화전을 앞두고 다른 날과 똑같이 타자들에게 열심히 배팅볼을 던져줬지만, 이날 타자들이 상대할 한화 선발투수가 바로 김 코치의 아들 김성훈이라는 것을 알고 김 코치를 바라볼 때는 역시 '냉정한 프로 세계'라는 점을 다시 곱씹게 만들었다.

전날(26일) 김 코치에게 주변에서 "내일은 배팅볼 던지면 안 되는 것 아니냐", "더그아웃에 있어도 되냐"는 짓궂은 농담을 던져도 김 코치는 말 없이 웃기만 했다. 김 코치는 배팅볼을 던지는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미룰 수도 있었다. 그러나 김 코치는 프로로서 묵묵히 자신이 할 일을 다 했다. 타자들의 타격감을 높여 개막 3연패를 끊게 하는 것이 김 코치의 임무였다.

김 코치가 열심히 배팅볼을 던져준 만큼 타격감을 끌어올린 KIA 타자들은 이날 장단 13안타를 몰아치며 9-4 승리를 거두고 개막 3연패를 끊었다. 김성훈은 기대와 달리 1회에만 볼넷 4개를 내주면서 3⅓이닝 4피안타(1홈런) 2탈삼진 6볼넷 4실점으로 흔들렸다. 타자들을 제대로 상대하지 못하고 제구을 잡는 데 애를 먹었다.

이제 시즌 1경기였을 뿐이고, 등판이 계속되고 긴장이 풀리면 충분히 제 실력을 발휘할 가능성이 있는 유망주다. 앞으로 김 코치가 또 김성훈의 등판 날 배팅볼을 던지게 된다면, 아들을 상대로도 최선을 다하는 아버지를 보며 다시 한 번 프로의 자세와 책임감을 배워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하게 만든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