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 와이번스 3루수 최정이 아쉬운 마음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 잠실,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김민경 기자] SK 와이번스 3루수 최정이 고개를 숙였다. 

최정은 17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CAR KBO 리그 두산 베어스와 시즌 2차전에 3번 타자 3루수로 선발 출전했다. 공수에서 최정답지 못했다. 타석에서 3타수 무안타 1삼진에 그쳤고, 실점으로 연결되는 실책을 2차례 저질렀다. SK는 3-12로 크게 지며 4연패에 빠졌다. 

염경엽 SK 감독은 경기에 앞서 타격 침체와 관련해 "모든 경기 라인업이 다 다르다. 중심 타선은 놔두고 하위 타선만 바꾸고 있는데, 진짜 바꾸기 싫다"고 고충을 털어놨다. 염 감독은 부활해야 할 선수로 제이미 로맥을 지목했지만, 최정 역시 염 감독이 말한 "SK다운 야구"를 위해서는 꼭 해줘야 할 선수다. 

시작부터 경기 흐름이 나빴다. 선발투수 앙헬 산체스가 1회초부터 5점을 내주면서 타선의 부담이 커졌다. 1회말 선두 타자 김강민이 볼넷으로 출루한 뒤 1사 1루 최정 타석 때 폭투를 틈타 2루를 밟으며 추격의 발판을 마련했다. 그러나 최정이 헛스윙 삼진에 그쳤고, 정의윤마저 3루수 뜬공으로 물러나며 흐름이 끊어졌다. 

최정은 이후에서 타석에서 침묵을 지켰다. 1-7로 쫓아간 3회 2사 2루 2번째 타석에서 3루수 땅볼에 그쳤다. 5회 두산 선발투수 홍상삼이 3차례 폭투를 저지르는 틈타 2점을 더 쫓아간 분위기를 이어 가지 못했다. 2사 1루 마운드가 윤명준으로 교체된 가운데 최정은 3루수 땅볼에 그치면서 아쉬움을 삼켰다.

수비마저 뜻대로 풀리지 않았다. 2차례 빠른 타구가 최정에게 향했는데, 모두 실책으로 기록됐다. 1-6으로 뒤진 2회말 1사 1루 허경민의 타구를 좌익선상으로 빠뜨려 1사 2, 3루가 된 뒤 김재호에게 중견수 희생플라이를 허용해 1-7이 됐다. 

6회에도 비슷한 상황이 나왔다. 3-10으로 벌어진 가운데 2사 2루 신성현의 빠른 타구를 역시나 좌익선상으로 빠뜨렸다. 이때 2루 주자 허경민이 득점해 3-11로 벌어졌다. 결국 최정은 7회말 수비를 앞두고 2루수 최항과 교체됐다. 3루수는 앞서 대타로 투입됐던 나주환이 들어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