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걸캅스'의 최수영. 영화 '걸캅스' 스틸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걸그룹 소녀시대 출신 배우 최수영이 걸그룹 이미지를 벗어던진 차진 욕설 연기의 뒷이야기를 전했다.

최수영은 30일 오후 서울 CGV용산아이파크에서 열린 영화 '걸캅스' 언론배급시사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최수영은 극중 성산경찰서 민원실의 여성 3인방 중 한 명이자 해커 뺨치는 욕쟁이 주무관 장미 역을 맡았다. 그는 코미디와 함께 험악한 욕설 연기를 차지게 해내며 시선을 붙들었다.

최수영은 "(시나리오가) 시작부터 (욕설 대사가) 인상적이었다"며 "영화를 한다면 개성있는 캐릭터로 도전하고 싶다는 생각을 항상 했다. 첫 대사 인상이 강했다. 끝까지 읽어보지도 않고 첫 대사만 보고 감사하다고 하겠다고 말씀드렸다"고 말했다.

"본격 연습을 하면서 욕이 입에 배야 했다. 저는 제가 잘 할 수 있다고 믿었고 말씨도 딱히 고운 편이 아니어서 잘 소화할 수 있을 줄 알았다"는 최수영은 "감독님이 욕설이 어색하다고 걱정하시며 촬영 날까지 평소에더 거칠게 살다 오라고 특별 주문을 받았다. 평소 (욕을) 많이 했고, '걸캅스' 촬영 후에도 그 말투가 떠나지 않고 남은 불상사도 있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최수영은 "지금은 다행히 떠나보였다. 걸그룹 출신이어서 부담도 없잖아 있었지만, 제가 첫사랑 같은 역할을 할 기회가 없기도 했고 그보다는 개성있는 캐릭터를 하고 싶었다. 번전의 기회가 주어진다는 게 장점이었다"고 강조했다.

영화 '걸캅스'는 신종 마약을 이용한 디지털 몰카 범죄를 일망타진하러 나선 두 핵사이다 콤비의 비공식 범죄수사를 다룬 범죄오락영화다. 

영화 '걸캅스'는 오는 5월 9일 개봉한다.

roky@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