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 '이몽' 공식 포스터. 제공ㅣMBC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이몽'의 유지태가 실존 인물인 김원봉을 연기하는 점에 대해 "부담감이 있다"고 밝혔다.

유지태는 2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열린 MBC 새 드라마 '이몽' 제작발표회에서 "실존 인물을 연기할 때는 제가 맡은 김원봉이 아니어도 부담감이 있다. 잘 표현하고 싶고, 실존 인물을 미화시켜서도 안 된다. 저의 김원봉은 의열단장의 상징성을 가졌고 실존인물과는 완벽히 다르다. 우려하시는 부분은 충분히 피해갈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1930년대이기 때문에 이념의 갈등과 대립과는 다르다. 독립투쟁에 대한 이야기기 때문에 논란에는 관련이 없을 것 같다"고 말했다.

연출을 맡은 윤성호PD는 "방송국과 제작진도 많은 고민을 거듭했다. 우리나라 독립을 다룬 드라마에 논란의 여지가 있을 수 있는 분이지만, 김원봉이라는 분이 독립운동사에 큰 획이 드라마를 만드는 사람으로서는 의미가 깊다고 본다"고 운을 뗐다.

윤PD는 "물론 논란의 여지가 있겠지만, 드라마를 보시게 되면 더 논란이 생길 수도 있다. 그렇지만 많은 분들이 이런 분도 있었다는걸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제 입장에선 물론 김원봉의 일대기를 다루지 않았다고 드렸지만 이 인물을 통해 그 안에 많은 독립 운동가들을 투영시켜서 그 분을 상징화시켜서 드라마에 녹였다. 의견이 분분할지라도 알고는 넘어가야 하지 않나 싶다"고 덧붙였다.

'이몽'은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드라마다. 1930년대 독립을 위해 불꽃 같은 삶을 살다 간 독립 투사들을 소재로 한 작품이다.

독립군 밀정으로 이중생활하는 조선인 외과의사 이영진(이요원)과 무장투쟁의 최선봉에 선 의열단장 김원봉(유지태)이 각자 다른 길에서 같은 독립의 꿈을 향해 함께 걸어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이몽'은 4일 밤 9시 5분에 첫 방송된다.

bestest@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