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 '이몽' 공식 포스터. 제공ㅣMBC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이몽'의 임주환이 "일본인 역을 맡아 힘들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MBC 새 드라마 '이몽' 제작발표회가 2일 오후 2시 서울 상암동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열린 가운데 임주환이 이에 대해 언급했다.

이날 이요원은 "이 작품을 촬영하면서 '이 시대의 나는 행복한 삶을 사는구나'싶고 너무 아무렇지 않게 하루하루를 보내는 것에 감사한 마음늘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유지태는 "우리 드라마에서 독립이라는 말과 대한민국이 얼마나 소중한지에 대해서 다시 한 번 기리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임주환은 "무슨 말씀을 드리고 싶은데 배역이 일본인이라 외롭다"며 "저도 뜨겁게 불타고 싶고 열정을 피 토하고 싶었는데 애국심을 불태울 수도 없고 힘든 역이었다. 그렇지만 이런 이야기에 참여할 수 있어서 영광이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남규리는 "촬영을 하면서 '모두의 꿈이 나라의 꿈'이라고 생각했다.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드라마 매 회마다 메시지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관전 포인트를 밝혔다.

'이몽'은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드라마다. 1930년대 독립을 위해 불꽃 같은 삶을 살다 간 독립 투사들을 소재로 한 작품이다.

독립군 밀정으로 이중생활하는 조선인 외과의사 이영진(이요원)과 무장투쟁의 최선봉에 선 의열단장 김원봉(유지태)이 각자 다른 길에서 같은 독립의 꿈을 향해 함께 걸어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이몽'은 4일 밤 9시 5분에 첫 방송된다.

bestest@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