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박형식. 곽혜미 기자 khm@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입대 전 마지막 영화…."

영화 '배심원들'을 마지막으로 오는 6월 입대하는 배우 박형식이 소감을 전했다.

박형식은 2일 오후 서울 CGV용산아이파크에서 열린 영화 '배심원들'(감독 홍승완)의 언론배급시사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

박형식은 "첫 상업영화이기도 하고 긴장도 했다"면서 "처음 책을 읽을 때 끝까지 술술 읽게 되더라. 재미가 있었고 배심원들의 관계, 이야기의 전개도 재미있게 읽었다"고 말했다. 이어 "제가 맡은 권남우라는 아이는 호기심이 많고 궁금한 것 못참고 한 번 하면 끝까지 가야 한다. 저와 비슷한 점도 있어서 결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오는 6월 10일 수방사 헌병대로 입대하는 박형식은 "마지막 작품이라고 해서 관객들에게 어떻게 남았으면 하는 개인적 바람은 없다"면서 "배심원들을 재미있게 봐주셨으면 좋겠다. 행복감을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박형식은 "입대 전 웃으며 들어갈 수 있게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다. 입소문 많이 내달라"고 부탁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문소리는 "울면서 들어가길 원치 않는다. 웃으면서 보내줘야 하는데 어깨가 무겁다"면서 너스레를 떨었다.

영화 '배심원들'은 2008년 한국 최초로 평범한 국민이 배심원들로 참여한 국민참여재판 이야기를 그린 작품. 나이도 직업도 제각각인 8명의 사람들이 배심원단으로 나서서 어머니를 살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피고인의 사건을 다루는 과정을 담았다.

영화 '배심원들'은 오는 15일 개봉한다.

rok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