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양종합운동장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FC안양이 2관왕을 차지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이하 연맹’)은 하나원큐 K리그2 2019 1~13라운드간의 관중 유치 성과와 마케팅 성과를 평가하여 풀 스타디움(Full Stadium)상 플러스 스타디움(Plus Stadium)상 팬 프렌들리 클럽(Fan-friendly Club)상 수상 구단을 선정발표하였다.

이번 시즌 개막 후 K리그에 찾아온 훈풍은 K리그2에서도 불고 있다. 13라운드가 종료된 지금지난 시즌 동시점 대비 무려 64.4%나 증가한 관중들이 경기장을 찾고 있다이 가운데최다 유료관중을 유치한 구단에 주어지는 풀 스타디움상’, 전년 대비 평균 관중수가 가장 많이 늘어난 구단에게 수여하는 플러스 스타디움상은 모두 안양에게 돌아갔다.

안양은 천연잔디 교체 공사가변석을 설치하여 경기의 생동감 더하는 등 적극적인 관중유치 활동을 벌여 홈 개막전에 구단 최다인 11,098명이 안양종합운동장을 찾았고올 시즌 평균 4,982명의 관중 수를 기록하고 있다이를 지난 시즌 평균 관중수와 비교해보면 3,531명이 증가한 수치다.

K리그클럽 최초로 2018 K리그 대상에서 팬 프렌들리 클럽상을 수상한 부산은 지속적인 팬서비스를 이어 나가미디어 투표를 거쳐 2회 연속으로 팬 친화적인 구단으로 뽑혔다.

부산은 지역 소외계층 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캠코희망울림FC’ 운영부산 시민 심장 질환 치료 캠페인 마이부산마이하트’, 팬들이 직접 선정한 2019 시즌 캐치프라이즈 마이부산이게 부산이다!’ 등 팬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로 구단에 대한 친숙한 이미지를 지역사회에 각인시키고 있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