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개 숙인 모우라
▲ 모우라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루카스 모우라는 선발 출전을 원했다.

토트넘 홋스퍼는 2일 새벽 4(한국 시간)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열린 2018-19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리버풀에 0-2로 패배했다. 토트넘은 부상에서 돌아온 해리 케인을 투입하며 총공세를 펼쳤으나 승리하지 못했다.

가장 아쉬웠던 건 모우라의 교체 투입이다. 모우라는 아약스전에서 극적인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팀을 결승으로 이끌었다. 하지만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부상에서 돌아온 케인을 선택하며 모우라를 벤치에 앉혔다.

모우라는 영국 언론 ‘HITC'를 통해 너무 너무 슬펐다. 나는 승리를 원했다. 나는 정말 가능하다고 생각했다. 나는 슬펐지만 내 동료들과 팀이 자랑스럽다. 나는 환상적인 시즌을 보냈다. 결승전에 오르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물론 나는 선발로 뛰고 싶었다. 하지만 그것은 감독의 결정이다. 그는 반드시 11명을 선택해야 한다. 나는 그것은 존중해야 한다. 가장 중요한 건 내가 뛸 준비가 됐다는 것이다. 나는 벤치에서 어떻게 팀을 도울지 생각했다고 전했다.

계속해서 내가 경기에 들어갔을 때 최선을 다해 노력했다. 하지만 그것(우승)은 불가능했다. 그것이 축구다. 감독의 결정을 존중해야 한다며 포체티노 감독의 결정을 받아들였다. 모우라가 선발로 뛰었다면 어떤 결과가 있었을까.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