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결승골을 합작한 최준(왼쪽)과 오세훈
[스포티비뉴스=루블린(폴란드), 이종현 기자] "세훈이 머리만 보고 찼어요."

최준은 일본을 꺾는 결정적인 크로스를 올렸다.

한국은 5일(한국 시간) 폴란드 루블린의 루블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16강 일본과 경기에서 1-0으로 이겨 8강에서 세네갈과 격돌한다.

왼쪽 측면 수비수로 선발 출전한 최준은 결승골을 어시스트했다. 후반 39분 왼쪽 측면에서 오세훈을 보고 크로스를 올렸고, 오세훈은 머리로 골을 만들었다.

최준은 득점 장면에 대해 "공을 잡았을 때는 느낌이 없었다. (오)세훈이를 봤는데 세훈이가 수비수를 완전히 등진 게 보이더라. 세훈이 머리만 보고 맞춰 찼다"고 복기했다.

최준과 오세훈은 현대고 동기다. 친구가 준 패스로 친구가 골을 넣었다. 최준은 "고등학교 시절 세훈이에게 도움을 여러 번 줬다. 3학년 전반기에만 4~5경기 만들어 준 것 같다. 1년으로 치면 10개 정도 해줬을 것이다. 어지간하면 세훈이가 머리로 다 맞춘다. 그래서 같이 뛰면 편하다"고 밝혔다.

이날 정정용 감독은 전반은 수비, 후반은 공격이라는 확실한 컬러를 들고 나왔다. 최준은 전반 종료 후 "감독님이 전반을 잘 버텼으니 이제 후반은 포백으로 바꾸고 공격적으로 가신다고 이야기해주셨다. 그리고 '여기서 더 물러날 곳 없다. 그러니까 밀어붙여라'라는 이야기를 하셨다"며 정정용 감독의 말이 승리의 밑거름이 됐다고 말했다.

운명의 한일전 승리, 당연히 선수들은 기뻐했다. 최준은 "라커룸에서 노래도 부르면서 기뻐했다. 또 (이)강인이가 이기고 나면 즐기라고 말해주는데 즐겼다"고 했다.

이강인은 전 경기에 뛰고 있다. 체력 소모가 있다. 옆에서 동료로 지켜본 최준은 "정말 많이 뛴다. 너무 잘해줘서 정말 큰 힘이 된다"고 했다. "원래 그렇게 많이 안 뛰는 스타일인데 여기 와서 많이 뛰네요"라며 농담 섞인 말도 했다.

4강으로 가는 길, 상대는 세네갈이다. 최준은 "세네갈은 아프리카 특유의 빠른 축구를 구사한다. 아마 남아공처럼 공을 계속 때리고 들어올 것 같다. 미리 반응해서 막고, 실점하지 않기 위해 전체적인 라인 간격 유지도 중요할 것 같다"며 세네갈전을 준비했다.

스포티비뉴스=루블린(폴란드), 이종현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