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전 승리 후 기쁨의 포옹을 나누는 최민수(왼쪽)와 이광연 ⓒ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루블린(폴란드), 이종현 기자] "마음이 덜컹했어요."

VAR 판정이 있기 전, 그 순간 골키퍼 이광연의 마음은 덜컹했다.

한국은 5일(한국 시간) 폴란드 루블린의 루블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국제축구연맹(FIFA) 폴란드 U-20 월드컵 16강 일본과 경기에서 1-0으로 승리, 8강에서 세네갈과 만난다.

한국은 선제골을 실점할 뻔했다. 후반 5분 고케에게 선제골을 허용했다. 미야시로의 슈팅을 이광연이 쳐냈으나 세컨드볼은 고케가 잡아 넣었다.

주심은 경기를 진행시키려고 했으나 잠시 후 VAR을 시행했다. 판독 결과 오프사이드로 골이 취소됐다.

경기 후 인터뷰에서 이광연은 "제가 공을 멀리 쳐내지 못했다. 급한 상황이라 멀리 걷어내지 못했다. VAR고 취소가 돼 다행이었다. 마음이 덜컹했다"는 솔직한 심경을 밝혔다.

일본의 슈팅이 골대를 강타하는 등 위기도 있었다. 이광연은 "그래도 골만 안먹으면 된다고 생각했다. 어떻게든 버티면 공격수들이 넣어줄 것이라 믿었다"며 동료 선수들에 대한 믿음을 드러냈다. 이광연의 믿음대로 한국은 오세훈이 후반 39분에 골을 넣어 승리했다.

이날 대결은 골키퍼 대결이라고 봐도 무방했다. 일본은 1실점을 했는데 이 실점은 자책골이었다. 와카하라 골키퍼는 사실상 무실점을 했고, 이광연도 조별 리그에서 맹활약했다.

이광연은 "경기에 앞서 기사 하나를 봤는데 '골키퍼 대결'이라는 기사였다. 딱히 신경 쓰지 않았지만 그래도 기분은 좋았다. 일본도 좋은 팀이라고 생각한다. 좋은 팀을 상대로 이겨 뜻 깊고 좋은 경기였다"고 밝혔다.

다음 상대는 세네갈이다. 이광연은 "세네갈도 강팀이다. 그런데 우리도 아시아 강팀이라고 생각한다. 강팀 대 강팀으로 맞선다는 생각으로 팬분들께 좋은 경기를 보여드리겠다"고 다짐했다.

스포티비뉴스=루블린(폴란드), 이종현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