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의 트레이드 마크로 떠오른 안녕 세리머니. ⓒ 곽혜미 기자
▲ LG 이성우가 친정팀 복귀 후 첫 안타를 기록했다. 3-1로 달아나는 적시타.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신원철 기자] LG가 kt 상대 5연승을 달리며 주중 3연전 우위를 확보했다.  

LG 트윈스는 5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CAR KBO리그' kt 위즈와 경기에서 9-2로 역전승했다. 주중 3연전 우세를 확정하는 동시에 kt전 5연승이다. kt는 3연패에 빠졌다. 3위 경쟁 팀 NC는 삼성에 3-4로, 키움은 SK에 2-6으로 졌다. LG는 NC에 2경기, 키움에 2.5경기 차 앞섰다. 

플레이볼 후 1시간 만에 4회말이 진행될 만큼 경기 초반 진행 속도가 빨랐다. 양 팀 투수들이 잘 던졌고, 타자들은 빠른 카운트에 공격했다. 

kt는 1회초 김민혁의 기습번트 내야안타, 강백호의 우전 안타, 황재균의 볼넷으로 2사 만루 기회를 얻었지만 득점에 실패했다. 박경수의 왼쪽 라인 선상 땅볼을 3루수 김민성이 잡으면서 1회초가 끝났다. 

▲ LG 류제국 ⓒ 곽혜미 기자
LG는 두 차례 1사 2, 3루 기회를 놓쳤다. 3회 김민성과 오지환의 안타가, 4회 김현수와 토미 조셉의 안타가 나와 득점 기회로 이어졌지만 후속타가 터지지 않았다. 4회 2사 2, 3루에서는 김민성의 강한 타구가 kt 선발 라울 알칸타라의 글러브에 빨려들어가는 불운도 있었다. 

5회초 kt가 다시 기회를 얻었다. 1사 1루에서 조용호의 땅볼이 행운의 안타가 됐다. 유격수 오지환이 2루 베이스 커버를 들어가는 바람에 정면 타구가 안타로 둔갑했다. kt는 1사 1, 3루에서 강백호의 중전 적시타로 선취점을 올렸다. 

분위기는 6회 바뀌었다. LG가 6회초 1사 1, 2루 위기를 극복했다. 중견수 이천웅이 김민혁의 우중간 타구를 다이빙 캐치로 처리했고, 2루수 신민재는 조용호의 빠른 타구를 막았다. 

이 호수비로 LG가 흐름을 탔다. 6회말 김현수의 우전 안타에 이어 조셉의 역전 2점 홈런이 터졌다. 2사 1, 2루에서는 이성우가 시즌 첫 안타를 적시타로 장식했다. 점수가 3-1로 벌어졌다. 

LG는 7회 이천웅-신민재-김현수의 3연속 2루타로 2점을 달아난 뒤 채은성의 적시타와 상대 실책으로 7-1까지 도망갔다. 8회초 수비에서 1점을 내줬지만 승패를 바꿀 영향력은 없었다. LG는 8회 2점을 더 뽑아 점수 차를 벌렸다. 진해수(1이닝)-정우영(1⅔이닝)에 이어 9회 여건욱이 나와 경기를 끝냈다. 

kt 선발 알칸타라는 6이닝 동안 안타를 11개나 맞았다. 5, 6회에만 7개를 허용했다. 5실점은 올 시즌 1경기 최다 타이기록. 9번 타자 심우준과 1번 타자 김민혁, 3번 타자 강백호가 멀티히트를 기록하며 공격을 이끌었지만 해결사가 나타나지 않았다. 

스포티비뉴스=잠실, 신원철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