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2루수 신민재. ⓒLG 트윈스
[스포티비뉴스=잠실, 정철우 기자]LG 내야수 신민재가 하루 만에 천당과 지옥을 오갔다.

신민재는 5일 잠실 kt전 승리의 주역이었다.

0-1로 끌려가던 LG는 6회초 위기를 맞았다. 1사 후 장성우와 심우준에게 연속 안타를 허용했다. 

하지만 김민혁의 타구를 중견수 이천웅이 기가 막힌 다이빙 캐치로 걷어내며 아웃 카운트를 벌었다.

이어 계속된 2사 1, 2루에서는 kt 조용호의 강한 타구를 2루수 신민재가 몸을 날려 잡아낸 뒤 1루에서 아웃시키는 호수비를 펼쳤다. 

경기 후 류중일 LG 감독은 "수비에서 분위기를 잡은 것이 컸다"고 했고 이강철 kt 감독도 "결국 수비에서 승패가 갈렸다"고 아쉬움을 털어놓은 바 있다.

그러나 신민재의 수비는 바로 다음 날인 6일 잠실 kt전에서 뼈아픈 실책이 됐다. 실책으로 기록되지는 않았지만 판단이 두고두고 아쉬웠다.

LG가 3-2로 살얼음 리드를 하고 있던 7회 1사 1루. 1루 주자는 투수 차우찬의 실책으로 출루한 심우준이었다.

다음 타자는 김민혁. 김민혁은 2루수 신민재 쪽으로 강한 기습 번트를 댔다. 너무 힘이 실린 타구였다. 공은 신민재의 정면으로 갔다.

그러나 1루 주자 심우준의 스타트가 워낙 빨랐다. 2루는 무리였다. 1루로 던져 침착하게 아웃 카운트를 벌 필요가 있었다.

하지만 신민재는 무리하게 2루로 송구를 했고 1루 주자와 2루 주자가 모두 세이프가 됐다. 기록은 신민재의 야수선택으로 정해졌다.

LG는 계속 불어난 주자를 이겨 내지 못했다. 계속된 2사 만루에서 유한준 박경수 황재균의 3연속 안타가 터지며 대거 4점을 뽑아내며 단박에 승부가 뒤집혔다. 

어제의 영웅이었던 신민재가 하루 만에 실수를 한 것이 뼈아프게 느껴지는 대목이었다.

다만 타선의 도움으로 끝내기 승리를 거두며 반전을 만든 것은 신민재의 어깨를 가볍게 해주는 대목이었다.  

스포티비뉴스=잠실, 정철우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