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랙미러' 총괄제작 찰리 브루커(왼쪽)과 애나벨 존스. 제공|넷플릭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넷플릭스 인기 오리지널 시리즈 '블랙미러'의 두 제작자가 '기술'을 바라보는 관점을 강조했다.

'블랙미러' 제작총괄 찰리 브루커와 애나벨 존스는 7일 오전 서울 용산CGV에서 열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블랙미러'의 라이브 컨퍼런스에서 이같이 밝혔다.

근미래를 배경으로 배경으로 다양한 기술이 인간의 욕망을 실현해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어두운 상상력으로 풀어낸 SF시리즈. 기술의 발달이 가져오는 미래의 다양한 단면에서 충격과 공포, 희망을 오가는 인간의 내면을 그려내며 두터운 마니아를 확보하는 한편 유수의 시상식에서 수상을 이어오고 있다. 2016년 시즌3부터 넷플릭스를 통해 오리지널 시리즈로 제작되고 있다.

각본과 제작 총괄을 맡은 찰리 브루커는 '기술'(technology)을 때로는 낙관적으로 혹은 비관적으로 바라보지만 요즘엔 '희망'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찰리 부르커는 "언제나 걱정이 많은 편이다. 신기하게도 전세계 사람들이 걱정을 하는 순간이 오니까 좀더 희망적인 사람이 된 것 같은 느낌"이라며 "다양한 흥미로운 일들이 벌어지는 시대를 살고 있다. 요즘 약간 희망적인 생각을 갖고 산다. 어떤 문제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다는 것 자체가 희망적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찰리 브루커는 "'블랙미러'는 나쁜 상황이 벌어지면 어쩌나에서 출발한다"면서도 "기술이 나쁘다는 건 아니다. 기술을 어떻게 잘못 사용하고 적용하는지를 말한다. 기술을 긍정적으로 생각한다. 그렇지 않다면 기술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개발하는 일은 어려운 일이 됐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블랙미러'의 시작부터 지금까지 총괄제작에 참여해 온 애나벨 존스는 "기술의 힘은 강력하다. 점점 더 강해지고 있다. '블랙미러'는 사람이 기술을 어떻게 받아들이는지를 다룬다. 어떤 취약점을 가지고 이야기해나가는지를 다루는 이야기"라고 덧붙였다.

한편 '블랙미러' 시즌5는 지난 5일부터 넷플릭스에서 공개됐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