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태현(왼쪽), 장재인. 곽혜미 기자 khm@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이지원 기자] 밴드 사우스클럽 남태현(25)이 공개연애중이던 가수 장재인(28)이 폭로한 ‘양다리 의혹’을 시인하며 공개적으로 사과를 전했다. 그는 자신을 둘러싼 논란 중 사실이 아닌 부분이 있음을 짚고 나섰으나, 한 때 연인이었던 이들은 ‘양다리’로 갈라서게 될 모양새다. 열애를 인정한 지 47일, 두 연인의 사랑은 '진실공방'으로 비화되며 다소 이른 결말을 맺게 되었다.

앞서 장재인이 ‘공개 연인’이었던 남태현을 저격하며 논란이 불거졌다. 장재인은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남태현의 양다리 정황이 담긴 카카오톡 메시지 캡처와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 캡처 사진 등을 공개했다. 

▲ 출처| 장재인 인스타그램
공개된 메시지에 따르면 남태현은 장재인과는 한 달 전에 헤어졌다고 한 후 한 여성 A씨와 만남을 가져왔다. 장재인과 헤어진 것이 아니었냐며 자신을 의심하는 A씨에게 남태현은 “장재인과는 애매하다. 누나(A씨)한테 나는 솔직하게 했다”며 반박했다. 그러나 두 사람이 결별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 된 A씨는 이러한 정황을 장재인에 전달, 장재인은 해당 메시지를 전부 공개했다.

장재인은 "알아가는 사이에 멋대로 공개 연애라고 인정해버려서 내 회사 분들, 내 상황 곤란하게 만들어놓고. 이렇게 살려면 공개하지 말아야지"라며 “나는 다른 피해자 생기는 거 더 못 본다. 정신 차릴 일은 없겠지만 최소한의 양심이라도 가지고 살아라”라고 남태현의 행동을 거세게 비판했다.

▲ 출처| 장재인 인스타그램
이어 모든 게시물을 삭제한 후 장재인은 “너에 대한 모든 소문은 사실이었다. 나는 더 많은 피해자가 있다는 사실을 확실히 안다”며 “그 남자가 당신을 휘두르게 내버려 두지 마라”라는 내용의 글을 게재했다.

그뿐만 아니라 장재인은 “이쪽 말고 다른 업계 종사자도 건들었구나. 내가 모르던 게 더 많네. 안 좋은 기억일 수도 있을 텐데 얘기해줘서 고맙다”며 추가 피해자가 있다는 사실을 암시했다.

이와 관련, 장재인이 암시한 남태현에 대한 ‘소문’과 추가 피해 사실이 무엇인지에 대한 다양한 추측과 의혹이 잇따라 제기되었다. 더욱이 남태현이 이같은 논란이 불거진 이후 반나절 정도의 시간 동안 아무런 공식 입장도 내어놓지 않았기 때문에 그가 모든 의혹을 인정한 것이나 다름없다는 여론이 지배적이었다. 

▲ 남태현과 장재인(왼쪽부터). 제공| 사우스바이어스클럽, 뉴에라프로젝트
추측과 논란이 일파만파 확산되자 남태현의 방송활동에도 빨간 불이 켜졌다. 장재인과 남태현이 출연 중인 tvN ‘작업실’에서는 두 사람의 분량을 축소해 편집하겠다는 공식입장을 발표했으며, 남태현이 타이틀 롤을 맡았던 뮤지컬 ‘메피스토’ 측은 내부 논의 끝에 남태현의 하차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남태현은 7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로 시작하는 글을 게재했다. 그는 “당사자인 장재인과 메신저 당사자에게 깊은 사죄를 드린다”며 자신에게 제기된 양다리 의혹을 시인했다.

▲ 출처ㅣ남태현 인스타그램
그러나 남태현은 “저의 명백한 잘못이 존재하지만 지금 여론이 조금은 사실이 아닌 부분까지도 확인 없이 게재되고 있는 부분에 안타까움을 느낀다”며 과장된 정보가 확산되고 있음을 지적하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이어 남태현은 “정리 중이니 최대한 빨리 자필 사과문과 해명을 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남태현은 이러한 1차 사과문을 올린 지 30여 분만에 삭제했다.

자신을 둘러싼 상황이 점차 악화되자 남태현은 ‘양다리’ 자체는 인정했으나, 곁다리로 불거진 이외의 추측들은 사실이 아니라는 점을 짚고 싶었던 것처럼 보인다. 남태현이 사과문으로 억울함을 호소하며 오해를 해명할 것이라는 2차 사과문을 예고했지만, 누리꾼들은 남태현에게 싸늘한 반응을 보였다.

이튿날인 8일 남태현은 SNS에 자필편지를 올리고 "이번 일로 인해 상처받으신 장재인 씨와 다른 여성분께 진심어린 사과를 드린다"고 사과했다.

남태현은 8일 자필편지에서 해명보다 사과에 집중했다. 남태현은 "이번 일로 인하여 상처받으신 장재인씨와 다른 여성분께 진심어린 사과를 드린다. 또한 저를 사랑해주고 지지해주신 팬분들께 큰 실망과 상처를 드린 점에 대해서도, 고개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장재인, 자신이 만난 다른 여성 A씨, 그리고 팬들에게 사과했다.

이어 "저의 불찰로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제가 할 수 있는 책임을 지겠다. 다시 한 번 사죄드린다"고 밝혔다.

스포티비뉴스=이지원 기자 llleee24@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