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N '60일, 지정생존자'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지진희.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60일, 지정생존자' 지진희가 "원작을 보고난 후 스스로 굉장히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tvN 새 월화드라마 '60일, 지정생존자' 제작발표회가 1일 오후 2시 서울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가운데, 지진희가 이와 같이 답했다.

지진희는 "원작에 대한 부담감이 없다면 말이 안 된다. 저도 재밌게 봤다. 한국에서 만들어진다면 이 배역을 누가 하면 좋을까 싶었는데, 객관적으로 봤을 때 제가 굉장히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그래서 원작과 차별성이 있을까, 단순히 따라가는 것이 아닐까 싶었는데 화법이 달라서 상황이 달라진다. 미국에선 하나의 적이라면 우리나라는 다양하게 엮여 있는데 그런 부분을 훨씬 재밌게 작가님이 잘 써주셨다. 무조건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작가님께 정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60일, 지정생존자'는 갑작스러운 국회의사당 폭탄 테러로 대통령을 잃은 대한민국에서 환경부 장관 박무진(지진희)이 60일 동안 대통령 권한대행으로 지정되면서 테러의 배후를 찾아내고 가족과 나라를 지키며 성장하는 이야기다.

동명의 미국 드라마 '지정생존자'를 원작으로, 기본 설정을 가져오되 한국 실정에 맞는 로컬화를 거쳐 원작과 차별화된 오리지널리티를 보여주겠다는 각오다.

'60일, 지정생존자'는 1일 밤 9시 30분 첫 방송된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bestest@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