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9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티비뉴스=이지원 기자] 윤하의 새 앨범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윤하는 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미니앨범 ‘스테이블 마인드셋’을 발매한다.

이번 ‘스테이블 마인드셋’에는 트와이스, 스트레이키즈 앨범의 보컬 디렉팅 및 유빈, 양다일 등 앨범을 프로듀싱한 대세 프로듀서 도코를 비롯해 김동완, 이영현, 엠씨더맥스 등 국내 최고의 실력파 아티스트들의 곡을 작업한 김동열, 송양하, Brand Newjiq 등 국내 최고의 프로듀서진이 대거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틀곡 ‘비가 내리는 날에는’은 이별 후 흘리는 눈물을 비에 비유한 서정적 가사에 윤하의 폭발적인 감성이 돋보이는 발라드 곡이다. 윤하 특유의 감성과 함께 웅장한 스트링 사운드와 다이내믹한 일렉 기타,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이 어우러져 강한 중독성을 자아낸다.

이 외에도 세련된 왈츠풍 멜로디에 사랑하는 이와의 사계절을 담아낸 ‘사계’, 사랑했던 이와의 추억을 순수한 마음으로 표현한 ‘론리’, 호소력 짙은 보컬과 절절함이 묻어나는 레트로풍의 감성 발라드 곡 ‘어려운 일’, 왈츠 리듬의 피아노 선율 위로 비 오는 날의 복잡한 감정을 담담하게 풀어낸 윤하의 자작곡 ‘레이니 나이트’까지 사랑과 이별에 대한 심도 깊은 감성이 담긴 곡들의 유기적 구조로 듣는 재미를 더했다.

윤하는 이번 앨범을 통해 ‘오늘 헤어졌어요’ ‘기다리다’와 같은 기존 발라드 감성을 녹여냈다. 여기에 '비'의 감성까지 정통으로 담아내며 역대급 퀄리티의 앨범 구성으로 또 하나의 명반 탄생을 예감하게 했다.

그간 숱한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믿고 듣는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한 윤하가 이번 ‘스테이블 마인드셋’을 통해 또 어떤 기록을 이뤄낼지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윤하의 새 미니앨범 ‘스테이블 마인드셋’은 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스포티비뉴스=이지원 기자 llleee24@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