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수광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정철우 기자]SK가 눈부신 발 야구로 탄탄한 두산의 수비진까지 무너트렸다.

SK는 5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두산과 경기에서 장단 10안타를 몰아치며 8-6으로 이겼다. 최근 5연승 행진.

숫자로만 볼 땐 그저 SK가 잘 쳐서 이긴 경기처럼 보인다. 하지만 그 속엔 SK의 적극적인 주루 플레이가 있었다.

단단하게만 보이던 두산 수비도 SK의 적극적인 발야구 앞에선 흔들렸다.

SK 발 야구가 빛난 것은 4회였다. SK는 4회초 공격에서 타자 일순하며 대거 6점을 뽑았다. 그 바탕엔 발 야구가 있었다.

4회초 선두 타자로 나선 노수광은 우전 안타로 출루했다. 발 야구의 서막이었다.

다음 타자 한동민은 삼진으로 물러났지만 노수광은 한동민 타석에서 2루를 훔치며 스스로 득점권으로 진루했다.

이어 최정의 몸에 맞는 볼로 1사 1, 2루. 노수광은 4번 타자 로맥 타석에서 기습적으로 3루도 훔쳤다.

4번 타자가 타석에 있고 득점권에 주자가 있으면 잘 움직이지 않는 것이 상식이다. 하지만 노수광은 상식을 뛰어넘는 주루로 두산을 흔들었다.

효과는 있었다. 후랭코프는 로맥에게까지 볼넷을 내주며 만루 위기를 자초했다.

SK는 이 찬스를 놓치지 않았다. 고종욱이 좌전 안타를 치며 주자 두 명을 홈으로 불러들였다.

이후에도 SK는 발 야구를 시도했다.

정의윤 타석에서 풀 카운트가 되자 런 앤드 히트 작전을 걸었다. 한 번은 파울로 무산됐지만 두 번째는 성공이었다.

정의윤은 좌중간으로 타구를 보냈고 투수의 투구와 함께 출발한 2루 주자는 물론 1루 주자 고종욱까지 홈을 밟으며 4-0으로 점수 차를 벌렸다.

송구가 홈으로 이어지는 사이 정의윤은 2루로 파고들어 득점권 찬스는 계속됐다. 결국 SK는 이 찬스를 더 물고 늘어지며 2점을 보태 6-0을 만들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