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 에인절스 마이크 트라웃(왼쪽)과 앤드루 히니가 13일 에인절스타디움에서 열린 시애틀전에서 노히터 게임으로 승리한 후 공식 기자회견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대답하고 있다. 이날은 지난 2일 세상을 떠난 동료 투수 타일러 스캑스의 추모경기였다. ⓒ애너하임(미국 캘리포니아주), 양지웅 통신원
[스포티비뉴스=LA(미국 캘리포니아주), 양지웅 통신원] "야구를 하면서 이런 날은 없었다."  

침울했던 LA 에인절스의 경기 전 분위기는 1회말 7득점하며 축제로 변했다. 게다가 '노히터(No Hitter)'까지  달성하며 13-0으로 승리한 에인절스 선수들은 경기가 끝난 후 마운드에 이날 착용했던 유니폼 저지를 올려놓으며 하늘로 먼저 간 팀 동료 타일러 스캑스를 야구에서 가장 완벽한 방식으로 배웅했다.

에인절스는 13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에이절스타디움에서 열린 스캑스 사망 후 첫 홈 경기이자 후반기 개막전에서 감동적인 승리를 거뒀다. 경기 전 스캑스를 추모하는 영상과 45초의 묵념, 그리고 스캑스의 어머니 데비가 시구를 하며 시작된 경기는 1회말부터 특별했다.

왠만해서는 초구를 노리지 않는 트라웃은 1회말 첫 타석에서 초구를 받아쳐 2점홈런을 쏘아 올렸고, 에인절스는 타자일순하며 이닝이 끝나기 전에 트라웃에게 2타점 2루타의 기회를 만들어 줬다.

오프너 전략으로 나온 에인절스는 테일러 콜(2이닝 무안타 무실점)과 펠릭스 페냐(7이닝 무안타 무실점)가 이어 던지며 노히트 무실점 경기를 완성시켰다. 합작 노히트노런이었다.

▲ LA 에인절스 선수들이 13일(한국시간) 시애틀 매리너스전에서 노히터 게임을 마무리한 투수 펠릭스 페냐(왼쪽)를 중심으로 마운드에 모여들어 자축하고 있다. 천사들은 하늘로 떠난 동료 투수 타일러 스캑스의 추모일에 야구에서 가장 완벽한 방식의 배웅을 했다.
스캑스의 28번째 생일이 될 뻔한 7월 13일 경기에서 에인절스 선수 모두 스캑스의 이름과 등번호 45번이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임했고, 경기가 끝난 후에 45번이 새겨진 마운드에 모였다. 스캑스의 유니폼을 제작하여 경기에 입는 것은 협의가 된 것이지만 경기 후 마운드에 이날 착용했던 유니폼을 벗어 올려놓는 것은 아무도 사전 약속 없이 즉흥적으로 진행된 것이었다. 

브래드 오스머스 에인절스 감독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슬픔을 이겨내기 위해 서로 의지할 수밖에 없다. 경기 전 스캑스의 어머니와 가족들을 보면서 슬픈 기억들이 생각날 수밖에 없었다. 야구를 하면서 많은 것을 보고 배웠지만 오늘은 특별한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이날 1회에만 2점홈런과 2타점 2루타를 날리는 등 홀로 6타점을 올리며 승리의 수훈갑이 된 트라웃은 경기 후 인터뷰를 통해 "스캑스가 하늘에서 우리를 보고 있는 것 같았다. 이보다 더 좋은 방법으로 우리가 겪은 아픔을 치료할 수는 없을 것"이라며 "스캑스가 우리를 즐겁게 해주던 기억에 항상 남을 것이다. 올 시즌 끝날 때까지 스캑스를 위해 뛸 것"이라고 말했다. 트라웃과 스캑스는 2009년 신인 드래프트 동기이자 마이너리그 시절 룸메이트 생활을 하기도 했다.

이날 경기 전 시구를 한 스캑스의 어머니 데비의 공을 받은 앤드루 히니는 "오늘 스캑스가 어디에서 피칭을 하는 법을 배웠는지 확실히 알게 됐다"며 농담을 한 뒤 "오늘 경기는 앞으로 스캑스를 떠올릴 때 우리에게 긍적적인 기억을 하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티비뉴스=애너하임(미국 캘리포니아주), 양지웅 통신원

▲ LA 에인절스 선수들이 13일(한국시간) 에인절스타디움에서 열린 시애틀 매리너스전에서 노히트 게임으로 13-0으로 승리한 뒤 마운드에 45번과 스캑스(SKAGGS) 이름이 새겨진 유니폼을 벗어 놓고 하늘로 간 동료를 추모하고 있다. 스캑스는 지난 2일 갑자기 세상을 떠났다.
▲ LA 에인절스가 13일(한국시간) 타일러 스캑스가 세상을 떠난 뒤 첫 홈경기를 맞아 추모일을 지정하고 추모행사를 열었다. 에인절스 팬들은 에인절스타디움 앞에 스캑스를 기리는 모자와 유니폼을 벗어 놓고 추모를 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