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보 ⓒ마르카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바르셀로나 레전드 안드레스 이니에스타가 구보 다케후사를 칭찬했다.

스페인 스포츠 신문 마르카26(한국 시간) “바르셀로나 레전드 안드레스 이니에스타가 바르셀로나에서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한 구보 다케후사를 높이 평가했다고 보도했다.

구보는 바르셀로나 유소년 팀에서 활약햇지만 FIFA 징계 탓에 경기에 나가지 못하자 J리그로 진출했다. 이후 다시 레알의 선택을 받아 스페인 무대에 복귀했다. 현재는 프리시즌 기간 레알 1군에서 세계 최고 선수들과 함께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이니에스타는 이런 구보를 잘 알고 있었다. 그는 나는 구보를 알고 있다. 왜냐하면 지난 시즌 그를 상대했기 때문이다. 그는 인상적인 재능을 갖고 있다. 또 그의 앞에는 커다란 미래가 있다. 그는 세계 최고 구단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재능이 있는 어린 선수다고 했다.

일부 언론에서는 바르셀로나가 구보의 레알행을 막지 못한 것이 최악의 실수가 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니에스타는 나는 바르셀로나가 단순히 그를 원하지 않거나 아니면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바르셀로나 구단은 어떤 선수보다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니에스타는 바르셀로나가 그를 놓친 것을 후회할 것 같냐는 질문에는 시간이 말할 것이다라며 짧게 답했다. 이니에스타의 칭찬을 받은 구보가 스페인에서 어떤 선수로 성장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