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결승 골을 기록한 케인 ⓒ연합뉴스/로이터
▲ 선제골 이후 손흥민, 케인, 라멜라(왼쪽부터)가 기쁨을 나누고 있다.

[스포티비뉴스=이종현 기자] 토트넘 홋스퍼가 케인의 결승 골로 2019 아우디컵 결승에 올랐다. 

토트넘은 31일 오전 1시(이하 한국 시간)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아우디컵 2019 4강전 레알 마드리드와 경기에서 1-0으로 이겼다. 전반 22분 케인이 결승 골을 기록했다. 손흥민은 선발로 나서 후반 20분까지 뛰었다. 일본의 구보 다케후사는 후반 35분에 출전해 10분간 뛰었다. 

◆선발명단

토트넘은 손흥민, 케인 투톱을 기용했다. 라멜라, 에릭센, 은돔벨레, 윙크스, 로즈, 베르통언, 알데르베이럴트, 포이스, 가차니가가 선발로 뛴다. 

레알은 벤제마, 호드리고, 아자르, 루카스, 모드리치, 크로스, 마르셀루, 바란, 라모스, 카르바할, 나바스가 선발로 나섰다.

◆전반전:마르셀루 실수-케인 선제골 

전반 초반 루카스의 압박이 좋았다. 베르통언의 실수를 유발했다. 가차니가 골키퍼가 나와서 가까스로 처리했다. 전반 5분엔 로즈의 크로스를 바란이 놓치면서 케인에게 슈팅 기회를 내줄 뻔했다. 

전반 9분엔 라멜라의 침투 패스가 위협적이었다. 에릭센의 첫 터치가 좋지 못했다. 전반 14분엔 아자르의 실수가 토트넘의 역습이 됐다. 손흥민이 질주 이후 침투 패스를 했다. 모드리치에게 걸렸다. 

전반 19분 토트넘이 몰아쳤다. 측면 크로스에 이은 손흥민의 문전 슈팅, 이은 라멜라의 슈팅 모두 레알 수비가 막았다. 이어서 은돔벨레가 아크 왼쪽에서 강한 슈팅으로 나바스를 깜짝 놀래켰다. 

케인이 레알 수비의 실수를 놓치지 않았다. 전반 22분 횡패스가 길었다. 마르셀루가 가까스로 살린 백패스가 길었다. 케인이 낚아채고 페널티박스 안 오른쪽에서 가까운 포스트로 밀어 넣었다. 

전반 26분 레알이 결정적인 기회를 만들었다. 역습 기회에서 모드리치의 크로스를 문전에서 벤제마가 해결했다. 하지만 골문을 가까스로 벗어났다. 전반 30분엔 라멜라가 홀로 질주하고 크로슬르 띄웠다. 바란이 제대로 걷어내지 못했고 케인이 잡고 찼다. 나바스가 가까스로 막았다. 문전 손흥민 슈팅까진 이어지지 않았다. 

전반 39분엔 크로스, 아자르, 벤제마로 이어지는 패스에 이어 위협적인 슈팅을 날렸다. 골문을 살짝 떴다. 전반 43분엔 은돈벨레의 크로스가 베르통언에 위협적인 슈팅까지 이어졌다. 

◆후반전 

후반전 레알은 베스트11을 그대로 유지했지만, 토트넘은 포백(조지우-산체스-탕강가-카일워터피스터), 스킵, 알리, 시소코, 모우라를 기용했다. 손흥민과 케인과 선발 출전해서 그대로 나왔다. 

레알이 의식적으로 볼을 더 가지고 공격을 전개했다. 날카롭지 못했다. 후반 11분 호드리구와 마르셀루의 2대 1 패스 이후에 마르셀루가 컷백 크로스를 날렸다. 아자르가 문전에서 홀로 왼발 슈팅을 기록했다. 하지만 수비에 막혔다. 

후반 13분 손흥민이 아크 오른쪽 손흥민 존에서 전매특허 왼발 슈팅을 때렸다. 모드리치의 방해에서 슈팅은 위협적이었고, 나바스가 가까스로 막았다. 이어 후반 15분엔 역습에서 케인의 슈팅, 후반 17분엔 모우라의 침투 패스를 문전에서 알리가 원터치 슈팅으로 연결했다. 이번에도 나바스가 가까스로 막았다. 

후반 19분 레알은 비니시우스, 발베르데, 나초를 기용했다. 이어 토트넘은 페럿과 은쿠두를 기용했고 케인과 손흥민을 뺐다. 

레알은 후반 30분 마르셀루 크로스 호드리구의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지만, 오프사이드 선언으로 골이 취소됐다. 레알은 후반 34분 이스코, 디아스, 오드리오솔라 등 대거 교체를 감행했다. 

더 이상 득점이 나오지 않았다. 구보가 후반 막판 연이어 슈팅 세개를 날렸지만, 모두 토트넘 수비에 막혔다. 토트넘이 아우디컵 결승에 올랐다. 

스포티비뉴스=이종현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