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타짜:원 아이드 잭'의 권오광 감독. 곽혜미 기자 khm@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영화 '타짜3'의 권오광 감독이 여타 '타짜' 시리즈와의 차별점을 짚었다. 

권오광 감독은 8일 오전 서울 롯데시네마건대입구에서 열린 영화 '타짜:원 아이드 잭'(감독 권오광)의 제작보고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영화 '타짜:원 아이드 잭'은 인생을 바꿀 기회의 카드 '원 아이드 잭'을 받고 모인 타짜들이 목숨을 건 한판에 올인하는 이야기.

영화 '타짜:원 아이드 잭'은 화투 판에서 벌어지는 '타짜'들의 냉혹한 승부 세계를 짜릿하게 담아내며 사랑받아온 시리즈의 3편. 2006년 568만 명을 모은 '타짜'(감독 최동훈) 1편과, 2014년 401만 명을 모은 2편 '타짜-신의 손'(감독 강형철)을 잇는 3번째 작품이다. 화투 대신 52장 카드로 승부를 가르는 포커의 세계를 담았다. '돌연변이' 권오광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권오광 감독은 "원래 허영만 선생님의 원작만화에서도 3편부터는 카드로 간다. 1편이 화투의 섰다 종목이라면 2편은 고스톱, 3편은 포커로 변화를 줬다"고 설명했다.

권 감독은 "제일 큰 차이는 종목이 포커로 바뀐 점이다. 화투는 작아서 손기술이 용이하다면 포커는 카드가 커서 손기술로 눈속임 하기가 쉽지 않다"면서 "조사한 바로는 팀으로 많이 움직여서 시선을 분산시키고 판을 짜는 사기가 많더라. 이번에는 전작과 다르게 팀이 움직이면서 각기 역할을 하며 어떻게 판을 설계하는가를 보시면 재미가 있을 것"이라고 관전 포인트를 짚었다.

부제에 들어간 '원 아이드 잭'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52장의 카드 중 한 개의 눈만 보이는 스페이드, 하트 '잭(J)' 카드를 뜻한다.

권 감독은 "포커 게임에서 와일드카드를 지정할 때가 있다. 그 카드는 조커가 되는 셈이다. 어떤 카드든 될 수 있다. 보통은 그 카드를 원 아이드 잭을 지정한다"고 말했다.

이어 "영화에서는 그런 의미이기도 하고 류승룡의 애꾸를 상징하기도 하고 원 아이드 잭이라는 팀을 상징하기도 하고 그들의 변화를 상징하기도 한다. 중의적인 느낌이 있다"고 덧붙였다.

영화 '타짜:원 아이드 잭'은 추석을 앞둔 오는 9월 11일 개봉한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