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S '골목식당' 방송화면 캡처

[스포티비뉴스=이지원 기자] '골목식당'에 출연해 눈물을 보이며 초심을 찾겠다고 약속한 이대 백반집이 한 유튜브 방송을 통해 "(방송이)사람을 사기꾼으로 만들었다"고 토로했다. '골목식당' 측은 이대 백반집의 주장에 밝힐 입장이 없다고 전한 가운데, '골목식당'의 '악마의 편집'일지 아니면 이대 백반집의 '비겁한 뒷담화'일지 누리꾼의 관심이 집중된다.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이하 골목식당) 관계자는 8일 스포티비뉴스에 "이대 백반집과 관련해 밝힐 입장이 없다. 앞으로도 입장을 따로 밝히지 않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 SBS '골목식당' 방송화면 캡처
앞서 7일, '골목식당'에서는 첫 솔루션 대상이었던 이대 백반집에 백종원이 기습 점검을 나서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대 백반집은 백종원의 솔루션을 무시한 가게 운영을 이어갔으며, 계속해서 거짓말과 변명을 늘어놓아 백종원을 실망하게 만들었다.

결국 백종원은 "팔다리 부러지는 것보다 마음이 다친 게 더하다. 배신 당한 게"라고 말하며 눈물을 보였다. 이대 백반집 사장은 백종원에 "거짓말해서 미안하다. 정말 잘못했다"며 초심을 되찾겠다고 약속하며 눈물을 흘렸다. 

그러나 같은 날 공개된 유튜브 채널 '임대표의맛집탐방'의 영상을 통해 논란이 재점화 되었다. 해당 영상에서는 이대 백반집의 점원이 억울함을 호소하는 인터뷰가 담겼다. 

▲ 유튜브 영상 캡처

영상 속 점원은 유튜버의 계산을 도우며 "(방송에서)나온 말 때문에 너무 충격을 받았다"고 말했다. 유튜버가 "방송에 제대로 안 나간 것이냐"고 묻자 점원은 "나쁜 것만 골라서 나갔다. 사람을 사기꾼으로 만들었다. 댓글이 말도 못 했고 마음고생을 너무 많이 해서 (방송이)안 나가게 할 것이라고 했다"고 밝혔다.

이어 "어쩔 수 없이 참고 있는데 부글부글 끓어서 장사를 못하겠다"던 점원은 "우리 사장님은 싸울 준비를 하고 있다. 할 말이 많다"고 말하며 백반집 측이 억울한 편집을 당했다는 것을 시사했다. 

▲ 유튜브 영상 캡처
'골목식당'을 통해 전파를 탄 백반집의 약속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에, 많은 누리꾼은 충격을 금치 못하는 상황이다. 이대 백반집 측의 주장이 맞다면 '골목식당'이 악의적 편집을 했다는 것이기에 더 큰 논란이 불거질 수 있는 것. 

제작진 측은 앞으로도 논란에 대응하지 않겠다는 공식입장을 꺼내놓았다. 누리꾼은 이대 백반집의 주장이 억울함 호소인지, 아니면 엉뚱한 '뒷담화'일 뿐인 지 그들의 진심을 궁금해하는 모양새다. 

스포티비뉴스=이지원 기자 press@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