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현석.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경찰이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와 관련해 원정도박 및 이른바 '환치기' 혐의로 내사에 착수했다.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8일 "양 전 대표가 해외에서 원정도박 및 일명 '환치기'를 했다는 첩보를 전날 경찰청으로부터 받아 내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일요신문은 양 전 대표가 최근 한국과 해외를 오가며 13억 상당의 외국 환거래를 한 정황을 경찰이 포착했으며, 이를 해외 원정 도박 자금으로 쓴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는 내용을 보도했다.

경찰은 금융정보분석원으로부터 양 전 대표의 금융 관련 자료를 넘겨받아, 수상한 자금 흐름이 있는지 조사 중이다.

내사는 수사 전 단계로, 내사 과정에서 혐의점이 드러날 경우 수사로 전환된다. 신분도 피의자로 바뀌기 때문에 양 전 대표의 혐의가 추가될 수 있다.

앞서 양 전 대표는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로부터 성매매 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입건된 바 있다.

양 전 대표는 지난 2014년 서울 한 고급 식당에서 외국인 재력가를 접대하며 유흥업소 여성들을 동원한 의혹을 받고 있다.

양 전 대표는 이와 관련해 지난달 26일 참고인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해 관련 조사를 받았다. 경찰은 여성들을 동원한 것으로 알려진 일명 '정마담'을 비롯해 유흥업소 관계자 10여명을 불러 성매매가 이뤄졌는지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bestest@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