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암전'의 배우 서예지. 제공|킹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유지희 기자]배우 서예지가 주연을 맡은 영화 '암전'을 관람한 뒤 "울었다"고 밝혔다.

9일 서울 삼청동 한 카페에서 '암전'(감독 김진원, 제작 토닉프로젝트, 아이뉴컴퍼니)  개봉을 앞두고 스포티비뉴스와 인터뷰를 가진 서예지는 이 같이 말했다.

'암전'을 모두 두 번 봤다고 말한 서예지는 "고생한 게 그대로 작품에 나왔다. '내가 저렇게 최선을 다했다'는 게 보여 눈물 났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공포영화이지만 '너무 내가 많이 열심히 했구나' 생각이 들었다"며 특히 "마지막 장면에서 눈물이 나더라"고 덧붙였다.

극 중 최고의 공포영화를 만들겠다는 열망으로 가득 찬 신인 감독 미정 역을 맡은 서예지는 마지막 신에서 온몸을 내던지며 액션 연기를 펼친다.

서예지는 "칼 들고 광기를 부리는 장면에서 눈물 났다. 그 장면 하나를 찍는 시간이 길었다. 영화로 나왔을 때는 잘라서 편집됐는데 그래서 눈물 났다"고 농을 건네듯 말하며 "감독님이 그 장면을 최고의 광기라고 생각하시더라. 긴 호흡으로 연기하기 전 몰입을 하려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서예지는 액션 연기에 대해 더 구체적으로 덧붙였다. "무술팀이 시연을 보여줬는데 예상과 다르더라. 그래도 열심히 했고 결과적으로 정말 생동감 있게 표현돼 박수쳤던 것 같다"며 "배우가 연기를 할 때 아무리 다치고 힘들어도, 잘 나온다면 당시 아픔을 잊게 되더라. 그 순간은 되게 아팠는데 '아픔 따위'라는 생각이 든다"고 웃었다.  

'암전'은 신인 감독이 상영금지된 공포영화의 실체를 찾아가며 마주한 사건을 그린 공포영화다. 오는 15일 개봉.

스포티비뉴스=유지희 기자 tree@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