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맨유
▲ 마시알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첼시를 가볍게 제압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12030(한국 시간) 맨체스터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2019-20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1라운드에서 첼시에 4-0 완승을 거뒀다.

홈팀 맨유는 4-2-3-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전방에 래시포드가 섰고 2선에 마시알, 린가드, 페레이라가 배치됐다. 중원에는 포그바와 맥토미니, 포백은 루크 쇼, 맥과이어, 린델로프, 완 비사카가 구성했다. 골문은 데 헤아가 지켰다.

원정팀 첼시도 4-2-3-1 포메이션이다. 전방에 아브라함이 섯고 2선에 마운트, 바클리, 페드로가 자리했다. 중원은 코바치치와 조르지뉴, 포백은 에메르송, 주마, 크리스텐센, 아스필리쿠에타가 구성했다. 골문은 케파가 지켰다.

양 팀은 경기 초반부터 적극적으로 공격을 시도했다. 전반 3분 첼시가 먼저 맨유를 두드렸다. 흐른 공을 잡은 아브라함은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맨유의 골대를 때렸다. 전반 6분 마시알은 상대 수비의 실수로 완벽한 기회를 얻었지만 슈팅은 정면으로 향했다.

전반 16분 맨유가 기회를 얻었다. 주마가 래시포드에게 태클을 걸어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이를 래시포드가 직접 해결하며 선제골을 기록했다. 득점 후 분위기는 맨유에 넘어갔다. 맨유는 안정적인 수비를 바탕으로 첼시를 공략했다.

▲ soccer
▲ 맥과이어

전반 30분 마운트는 완벽한 기회에서 패스를 내줬지만 오히려 부정확하게 날려버렸다. 전반 35분 페드로의 드리블 후 슈팅은 데 헤아가 손쉽게 잡았다. 전반 38분 바클리는 측면에서 왼발 슈팅으로 골문을 두드렸지만 데 헤아가 막았다. 전반 39분 에메르송은 골대를 때렸다.

후반 2분 린가드는 위험한 태클로 경고를 받았다. 후반 6분 조르지뉴는 린가드의 역습을 태클로 끊어 경고를 받았다. 후반 10분 에메르송은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골문을 두드렸다. 이번에도 데 헤아는 안정적인 키핑으로 골문을 지켰다.

첼시는 후반 12분 바클리를 빼고 풀리식을 투입했다. 이후 첼시는 점유율을 높이며 맨유의 빈틈을 찾았다. 하지만 후반 19분 맨유의 추가골이 나왔다. 페레이라의 크로스를 마시알이 해결하며 경기는 2-0으로 벌어졌다.

다급한 첼시는 아브라함을 빼고 지루를 투입했다. 그 순간 맨유의 쐐기골이 터졌다. 포그바의 완벽한 패스를 래시포드가 정확하게 해결했다. 답답한 첼시는 조르지뉴 대신 캉테를 투입했다. 맨유도 페레이라를 빼고 제임스를 투입했다.

후반 33분 첼시는 좋은 기회를 얻었지만 풀리식의 돌파는 끊겼다. 바로 이어진 상황에서 래시포드의 슈팅은 캉테가 막았다. 후반 35분 포그바의 간결한 패스 후 제임스의 골이 터졌다. 맨유는 후반 막판 마타와 그린우드를 투입하며 승리의 마침표를 찍었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