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태호PD. 제공|MBC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같이펀딩'을 통해 태극기함 만들기 프로젝트를 선보이는 김태호 PD가 시청자들의 관심을 당부했다.

김태호 PD는 14일 오후 서울 상암MBC에서 열린 MBC 새 예능 프로그램 '같이 펀딩'(연출 김태호 현정완) 제작발표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같이 펀딩'은 혼자서는 실현하기 어려운 다양한 분야의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이 확인하고,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같이' 실현해보는 프로그램이다. 첫회에서는 유준상의 주도로 태극기함 만들기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최근 태극기가 정치적 의미로 많이 사용되는 것과 관련해 김태호 PD는 "태극기가 정치적 현장에서 활용되기는 하다. 그렇다고 나몰라라 포기할 것은 아니다. 우리가 왜 더 자주 활용해야 하는 이야기가 이번주 방송에서 자연스럽게 풀어나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김태호PD는 이어 "그걸 보시면 내가 왜 이걸 소홀히 했을까. 저희 제작진도 자성하는 계기가 됐다. 지금 국제적 관계를 생각한 아이템도 아니다"라면서 "3~4월부터 준비하다 5월에 시작할 땐 3.1절 100주년,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생각했는데 지금 이 시기에 더 필요한 아이템이 됐다. 많은 분들이 보고 공감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같이 펀딩'은 '무한도전' 이후 돌아온 김태호 PD가 토요예능 '놀면 뭐하니'에 이어 선보이는 2번째 신예능으로 기획 단계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오는 18일 첫 방송을 앞뒀다.

'같이 펀딩'은 오는 18일부터 매주 일요일 오후 6시30분 방송된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