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리 앙투아네트'로 뮤지컬에 데뷔하는 뉴이스트 황민현. 제공| EMK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뉴이스트 황민현이 아이돌과 뮤지컬 배우의 차이점을 밝혔다. 

황민현은 29일 오후 서울 신도림 디큐브아트센터에서 열린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 프레스콜에 참석해 "뮤지컬 배우 선배님들이 존경스럽다"고 무대에 오르는 소감을 전했다. 

황민현은 '마리 앙투아네트'로 뮤지컬에 첫 도전한다. 황민현은 마리 앙투아네트를 사랑하는 매력적이고 용감한 스웨덴의 귀족으로, 모든 여성들의 선망의 대상인 악셀 폰 페르젠 백작 역을 맡았다. 

황민현은 "아이돌 가수로 무대에 설 때는 3분이라는 시간 동안 무대를 보여드리기 때문에 짧은 시간 동안 집중해서 보여드리면 된다. 반면 뮤지컬은 3시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작품을 이끌어야 하기 때문에 집중력을 요한다"며 "원래 뮤지컬을 좋아해서 많이 관람했었는데 직접 무대에 오르니 단 하나도 즉흥적인 게 없더라. 오랜 연습을 통해 작품이 탄생하는 걸 알아서 정말 신기했고, 뮤지컬 배우 선배님들이 존경스럽다"고 말했다. 

'마리 앙투아네트'를 통해 처음으로 뮤지컬 무대에 오르는 황민현은 "아이돌 가수와 배우로 무대에 서는 것이 많이 다르다. 첫 작품이 '마리 앙투아네트'라 좋고 뜻깊은 작품이라 기쁘다"며 "연습할 때 선배님들, 연출님, 스태프 분들이 많은 도움을 주셔서 덕분에 무대에 오를 수 있는 것 같다. 감사드리고, 부족하지만 열심히 해서 보러 와주시는 분들께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마리 앙투아네트'는 태어나면서부터 모든 것을 마음대로 누려온 프랑스의 왕비로, 가장 높은 자리에서 가장 비참한 자리까지 추락한 후에야 자신도 다른 사람들과 같은 한 인간임을 깨우치는 마리 앙투아네트의 이야기를 그린 뮤지컬이다. 지난 24일 개막해 오는 11월 17일까지 서울 신도림 디큐브아트센터에서 공연한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