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차승원. 제공|YG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배우 차승원이 '노동예능의 아이콘'이라는 평가에 대해 폭소했다.

차승원은 영화 '힘을 내요, 미스터 리'(감독 이계벽) 개봉을 앞둔 2일 오전 서울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인터뷰를 갖고 이같이 밝혔다.

차승원은 과거 '무한도전' 초창기의 연탄 나르기를 비롯해 '삼시세끼-어촌편', '스페인 하숙' 등 이른바 땀흘리는 '노동 예능'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사랑받았다. 최근엔 유재석과 함께 tvN 예능 프로그램 '일ㄹ 만난 사이'에 게스트로 출연해 땀을 흘렸다.

그는 '고생의 아이콘'이라는 평가에 "그 중심에는 유재석이 있다. ('일로 만난 사이' 찍을 때) 재석이가 계속 제 옆에서 '형 미안해, 형 미안해' 그랬다. 재석이에게도 그런 이야기를 했다"고 털어놨다.

차승원은 "저는 데뷔 때부터 스튜디오에서 하는 토크쇼 이런 걸 많이 했다. 하다보면 뭔가를 양산한다. 하다보면 헛말이 나오고 실수하게 돼 있다"며 "소위 말해서 이야기하는 '노동 예능'은 일만 하면 된다. 간간이 나의 습관, 나의 사상을 이야기하면 된다. 살아보니 나는 그렇더라라는 걸 진솔하게 이야기하는 거다. 간간이 노래도 한다. 그것이 내 취향에 맞는다"고 말했다.

그는 "스튜디오에서 '어떠셨어요' 이러면 자꾸 머리를 굴린다. 어떻게 하면 근사하게 포장해서 이야기할까 생각한다. 그러다보면 실수하게 된다"며 "그래서 저는 스튜디오에서 이야기하는 것보다는 나가서 하는 걸 좋아한다. 공교롭게 많이 한다. 밥 해주고 밥 해먹고 하는 걸 많이 했다"고 덧붙였다.

'힘을 내요, 미스터 리'는 하루 아침에 딸벼락을 맞은 아이보다 아이같은 아빠 철수(차승원)가 미스터리한 정체를 찾아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영화다.

영화 '힘을 내요, 미스터 리'는 오는 11일 개봉을 앞뒀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