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플릭스 '좋아하면 울리는'에 출연한 배우 김소현. 제공| 넷플릭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좋아하면 울리는'에 출연한 김소현이 원작에 대한 부담감을 토로했다. 

김소현은 2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서 진행된 스포티비와 인터뷰에서 "원작 인기의 부담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했다"고 밝혔다. 

'좋아하면 울리는'은 좋아하는 사람이 반경 10m 안에 들어오면 알람이 울리는 '좋알람' 어플이 개발되고, 알람을 통해서만 마음을 표현할 수 있다고 여겨지는 세상에서 펼쳐지는 세 남녀의 로맨스를 그린 이야기. 동명의 원작은 '언플러그드 보이', '오디션' 등으로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어온 만화가 천계영이 2014년 연재를 시작한 인기 웹툰이다.

극 중에서 김소현은 속마음을 숨긴 채 밝은 소녀로 살아온 김조조 역을 연기했다. 원작자 천계영이 드라마 제작이 결정됐을 때 김조조 캐릭터로 김소현을 가장 먼저 떠올렸을 만큼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한다. 

▲ 넷플릭스 '좋아하면 울리는'에 출연한 배우 김소현. 제공| 넷플릭스

김소현은 "원작의 엄청난 팬이었고, 그 작품을 드라마로 옮긴다는 것에 매우 큰 기대를 했다. '내가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보다는 어떤 드라마가 될지 기대가 더 컸다. 넷플릭스는 제게 낯선 분야였는데 이번 기회에 알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하게 됐다"고 '좋아하면 울리는'에 출연한 이유를 밝혔다.

'좋아하면 울리는'은 넷플릭스가 심혈을 기울여 만든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 넷플릭스와 첫 협업한 김소현은 "연기하는 입장에서는 차이가 크지 않았다. 다만 감독님은 말씀을 들어보니 차이가 크셨던 것 같다"며 "공개 한참 전에 촬영을 끝마치고, 긴 기간 동안 후반 작업을 마치다 보니 저조차도 궁금했다. 촬영할 때는 안정적이라고 생각을 했다. 반응에 구애받지 않고 편하게 촬영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실시간으로 시청자들의 반응을 확인하며 촬영을 이어가는 다른 드라마와 달리, 넷플릭스 콘텐츠는 100% 사전 제작과 오랜 시간의 후반 작업을 거쳐 한 번에 전 시리즈를 공개한다. 넷플릭스 공개 방식 덕분에 원작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었다는 김소현은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받지 않는다는 점에서 편안해질 수 있었던 것 같다. 실시간으로 반응을 봤다면 고민도 부담도 많아서 온전히 촬영에 집중할 수 없었을 것 같다"며 "일단 '조조로 열심히 살아보자'는 생각으로 찍었다. 배우들과 너무 친했고 편했다 보니까 그것만으로도 위안이 돼서 잘 찍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화기애애한 현장 분위기를 자랑했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