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N '호텔델루나' 홍정은(왼쪽), 홍미란 작가. 제공ㅣtvN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1일 종영한 tvN 토일드라마 '호텔델루나'의 홍정은, 홍미란 작가(홍자매)가 장만월(아이유) 역의 아이유 캐스팅을 간절하게 원했던 이유에 대해 밝혔다.

홍자매는 2일 서울 상암동 DDMC에서 진행된 '호텔델루나' 종영 인터뷰에서 "장만월은 카리스마도 있어야하고, 멋대로인 부분도 있고, 화려하지만 애잔한 부분도 있어야 했다"고 밝혔다.

홍미란 작가는 "이지은이라는 배우가 가지고 있는 정서와 만월이가 가지고 있는 부분과 닿은 점이 있다고 생각했다. 아이유씨 만나서 열심히 설득했고, 본인이 장만월 캐릭터를 받아들여서 시너지가 좋았다"고 말했다.

홍정은 작가는 "감독님이 얘기하셨던 '아이유 아니면 정말 안한다'고 했던 것도, 저희끼리 실제로 했던 말이다. 다행히 처음 만났을 때 마음이 잘 맞아서 갈 수 있었다"고 안도했다.

▲ tvN '호텔델루나' 홍미란(왼쪽), 홍정은 작가. 제공ㅣtvN

이어 홍정은 작가는 "'만약 아이유가 안 된다면 이 드라마를 어떻게 할 것이냐'에 대해, 이 세팅 그대로 남녀를 바꾸자는 이야기도 있었다. 그럼 전형적인 로맨틱 코미디로 쉬운 구조가 될 수 있었지만, 저희가 생각한 독특한 관계를 바꾸면 아쉬울 수 있어서 어떻게든 아이유씨가 되어야 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홍미란 작가는 "'아이유씨가 안된다면 그만두고 멈춰놓자'고 한 뒤, 만약에라는 부분을 두고 여러 조합을 하며 얘기를 했다. 그 중에 남자X남자로 된 구성도 있었다. (성격이)센 남자 사장과 착한 남자로 배트맨과 로빈처럼 해보려 했다. 물론 둘이 멜로를 한다는 건 아니다. 러브스토리는 각자 따로 가져가는 것이다"라며 "다행히 캐스팅이 잘 돼서 일사천리로 진행했다"는 에피소드를 공개해 웃음을 자아냈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bestest@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